창원마산야구장 건립 시민 참여 ‘소망타일 한 장 갖기’펼친다
창원마산야구장 건립 시민 참여 ‘소망타일 한 장 갖기’펼친다
  • 창원/최원태기자
  • 승인 2016.03.13 19:03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민 대상…내년 10월 말까지 3만 명 목표
 

창원시는 창원마산야구장 건립(건축연면적 51800㎡, 지하1층, 지상4층)과 관련해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 의지를 결집함과 동시에, 새 야구장이 시민 모두를 위한 공간이자 미래 광역시민의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는 새로운 랜드마크로 조성하기 위해 3월 7일부터 ‘소망타일 한 장 갖기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한다고 4일 밝혔다.


‘소망타일’은 자기질 재질에 가로 15㎝×세로 15㎝ 정사각형 규격으로, 참여자가 직접 규격 내에 적은 소망글 또는 그림을 타일에 그대로 옮겨 제작될 예정이다.

이렇게 만들어진 ‘소망타일’로 창원마산야구장 전면 광장 등에 특정한 상징모양을 형상화한 모자이크 형태의 소망존을 설치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소망타일 한 장 갖기 운동’은 3월 7일부터 오는 2017년 10월 31일까지 1년 8개월 동안 3만 명을 목표로 창원시민과 NC다이노스 팬은 물론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소망타일’ 신청은 창원시 홈페이지(www.changwon.go.kr)나 창원시 관내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로 하면 된다. 소망타일 한 장당 판매가는 2만원이며, 개인별 신청수량은 제한이 없다.

이정근 창원시 야구장건립단장은 “새롭게 건설될 창원마산야구장은 야구 관람뿐만 아니라, 지역경제와 문화, 관광, 여가 등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는 국내 최고의 시설로 조성할 것”이라 밝히고, “그 일환으로 3월부터 추진하는 소망타일 갖기 운동에 창원시민과 전국의 야구팬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창원/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