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선거 실종된 총선 유권자가 심판해야
정책선거 실종된 총선 유권자가 심판해야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16.03.22 18:19
  • 1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이 산청·함양·거창·합천과 밀양·의령·함안·창녕 공천자를 확정하면서 경남의 4.13 총선은 대진표를 확정하고 본격적인 막이 올랐다. 이제 남은 20여일 동안 여야 각 후보진영은 피말리는 전쟁을 벌이게 된다. 하지만 선거가 임박했는데도 불구하고 여야는 공천을 둘러싼 후유증에서 벗어나지 못하면서 정책선거는 실종되고 있다. 이 때문에 20대 총선은 유권자들이 깜깜이 선거를 할 수 밖에 없는 최악의 선거가 될 것이라는 우려가 나온다.


여야의 공천 작업이 늦어지면서 후보 등록일을 코앞에 두고서야 대진표의 윤곽이 드러났다. 특히 여야의 공천이 늦어지면서 자기 지역구에 어떤 후보가 나오는지 제대로 알지 못하는 도민들이 대부분이다. 결국 경남지역 유권자들은 또다시 보름이란 짧은 기간에 지역과 나라를 이끌어갈 인물을 선택해야 할 처지다. 후보자의 공약과 정책, 인물 됨됨이와 자질을 보고 투표하는 것이 아니라, 별다른 정보 없이 투표하는 ‘깜깜이 선거’가 불가피한 실정이다.

여기에 새누리당은 친박인사 챙기기에만 몰두하면서 최대 이슈인 유승민 의원 문제를 두고 시간끌기를 계속하면서 국민들로부터 지탄을 받고 있다. 더불어민주당도 대표의 비례대표 2번 ‘셀프공천’을 놓고 당내 반발이 거세게 일면서 잠복해있던 계파 싸움이 재연되고 있고, 국민의당도 공천 내홍을 앓고 있다. 한마디로 유권자들은 안중에도 없는 오만하기 짝이 없는 작태들이 벌어지고 있는 것이다.

19대 국회가 역대 최악이라고 하지만 20대 국회는 더욱 걱정스럽다. 정치 혐오만 부채질하고, 다급한 민생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정책이 사라진 선거의 피해자는 결국 국민이다. 정치권의 행태에 실망해 선거를 외면하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유권자의 몫이다. 국민들은 안중에도 없는 정치권을 심판하는 일이 유권자의 몫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