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농기원 국가기술자격시험장 인증
도농기원 국가기술자격시험장 인증
  • 전수홍 기자
  • 승인 2011.12.01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협약식 가져
▲ 1일 오전 11시 농업기술원 2층 회의실에서 경남농업기술원과 한국산업인력공단이 농기계정비기능사 종목에 대한 국가기술자격 시험장 활용을 내용으로 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경남도농업기술원(원장 최복경)과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송영중)이 농기계정비기능사 종목에 대한 국가기술자격 시험장 활용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농업기술원에 따르면 1일 오전 11시 농업기술원 2층 회의실에서 최복경 경상남도농업기술원장과 김병열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남지사장 등 관계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농업기술원 농기계교육장을 농기계정비기능사 종목에 대한 국가기술자격시험장으로 활용한다는 내용의 협약서 교환과 현판식 행사를 가졌다.
이에 따라 국가기술자격검정의 효율성을 높여 더욱 발전할 수 있는 협력 체제를 구축함으로써 우수인재양성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국가기술자격 실기시험장 인증제는 산업현장의 요구에 부응하는 국가기술자격자를 배출하기위하여 일정기준 이상의 시설과 장비, 인력을 갖춘 기관을 실기시험장으로 인증하여 활용하는 제도로 자격검정의 현장성과 공신력을 높이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을 가진 두 기관은 상호 주어진 업무에 대해 성실히 수행하면서 농업기술원은 국가기술자격시험 인증기관으로서 국가기술자격시험 제도 발전에 적극 협력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시설과 장비, 인력 등 심사에서 우수한 국가기술자격시험장으로 지정된 농업기술원의 위상 제고에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최 원장은 “국가기술자격검정을 시행하는 기관으로써 공신력 있는 자격검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하고, 도내 농업인 등 수험생 만족도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기술원 농기계교육시설은 2만여㎡의 실습포장과 강의실, 생활관, 농기계 격납고 등 3600㎡의 부속건물을 갖추고 있으며 교육용 경운기 10대와 트랙터 14대, 콤바인 7, 이앙기 8대 등 총 57대의 교육용 농기계를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