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교육청 교육기부반성회 개최
사천교육청 교육기부반성회 개최
  • 사천/윤하영 기자
  • 승인 2011.12.06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천교육지원청은 지난 5일 관내 초·중학교 창의·인성업무담당자 및 자원봉사자 등 75명이 참가한 가운데 ‘사천교육기부반성회’를 개최했다.

사천교육지원청(원장 신현권)은 지난 5일 관내 초.중학교 창의·인성업무담당자 및 자원봉사자 등 75명이 참가한 가운데 ‘사천교육기부반성회’를 개최했다.

사천교육기부문화는 지난해 지역자원목록개발과 연계하여 CRM자료배포 500부, 지난 7월 7일 교육기부협약식을 맺은 지역기관들과 단체, 자원봉사자 24명의 교육기부로 구성되었으며, 창의적체험활동 초·중·고 40개교에 자원봉사자를 지원하여 창의·인성체험교육을 실시해왔다.
이번 반성회는 75명의 사천교육기부에 관계된 교사와 자원봉사자를 한 자리에 모아 그동안의 진행과정과 내년도 시행될 주5일수업제를 대비한 창의·인성교육활동을 되돌아보는 기회의 장으로 삼았다.
그 동안 사천교육청은 작년 9월에 ‘2009 개정교육과정 창의적체험활동 신설’에 따른 운영방안으로 지역자원목록 작성하여 창의체험길라잡이로 현장체험활동 장소를 제공하였으며, 24명의 자원봉사자를 활용할 수 있도록 인력을 구축하여 현재까지 100여차례 학교현장학습 및 창의적체험활동을 지원했다.
또한 지난 7월 7일에는 25개의 지역대학 및 기관단체와 MOU를 체결하여 교육기부 문화를 구축함으로써 학생들의 다양한 소질 개발과 직업 탐색, 재능을 고양하는 교육의 기틀을 마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