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신세계·이마트 편익위주 행정 비난
김해 신세계·이마트 편익위주 행정 비난
  • 김해/문정미기자
  • 승인 2016.06.13 18:46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신세계·이마트 협약 외면 ‘비난 고조’

▲ 신세계백화점·이마트 김해점
김해시민을 상대로 사업을 펼쳐 나갈 신세계백화점·이마트 김해점 개점과 관련해 시민을 위한 주요핵심사안 등을 선결하지 않고 개점을 서두르자 시의회와 지역 소상공인 등이 김해시 행정 당국의 사업자 편익위주 행정을 비난하고 나섰다.

특히 신세계백화점·이마트측이 개점을 앞둔 상황에서 시의회와 지역소상공인들과 일부 시민들이 그동안 신세계백화점측의 약속 불이행에 대한 반발이 심했다. 이에 신세계측은 김해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구체적인 약속방안도 없이 추상적인 지역경제발전 방안을 내 놓고 있어 빈축을 사고 있다.

더욱이 엄연한 현행법 위반으로 도로폭이 좁은데도 불구하고 시 당국이 임시사용 승인을 먼저 내준다는 것 등과 관련해 불성실한 주요 핵심사안 등 선결문제를 해결하지 않는데 대해 시 행정당국의 이해할 수 없는 사업자 편익행정에 윗선의 지시가 있지 않았느냐는 의혹마저 제기되고 있다.

이와 함께 신세계백화점·이마트측이 사실상 지금까지 가식적인 약속이행은 나타나고 있지 않은 가운데 김해시의회 신세계백화점·이마트 조사특위 이정화 의원은 "개점 전 시민들과 약속한 터미널건립, 기부채납 등 현지 기업과 중소상인과의 상생협약 실천 등 약속 절차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임시사용승인을 절대 선결해 줘서는 안된다"는 강경입장을 내놓고 있다.

한편 신세계백화점·이마트측은 오는 23일 개점을 앞두고 지역주민채용, 중소상인 입점, 지역상품유통망 활성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는 추상적인 입장만 밝히고 있다. 김해/문정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