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 방산초 찾아가는 학예발표회
고성 방산초 찾아가는 학예발표회
  • 고성/김효정기자
  • 승인 2011.12.07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 방산초등학교(교장 박경숙)는 지난 5일 ‘이웃과 함께’ 를 주제로 찾아가는 학예발표회를 실시했다.

이번 발표회는 학생들로 하여금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사는 사회인을 육성하며 웃어른을 공경하는 태도를 길러 올바른 인성을 기르고자 시니어스 노인요양 복지시설을 위문 방문했다.
방산초는 시니어스와 2007년 자매결연을 맺고 매년 명절이나 연말연시를 맞아 위문행사를 해왔으며 자발적으로 모금한 성금으로 준비한 떡과 과일을 전달하고 학예발표회를 실시하는 등 지역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이날 발표회에는 학생들이 무용, 영남 사물놀이 공연등 다양한 공연을 펼쳐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고 특히 그 날 마침 생신을 맞으신 두 할머니께 생신축하 노래불러드리고 만수무강을 기원 등 귀여운 손자손녀의 역할을 했다.
시니어스 노인요양원(원장 박수진) 관계자는 “고사리 같은 손으로 성금을 모아 위문을 해주고 학예발표회까지 해주어서 형언할 수 없는 기쁨을 선사 받았다”며 고마움을 표현했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은 농산어촌 돌봄학교 운영으로 학교와 사회로부터 혜택과 지원을 받았다”며 “이번 경험을 통해 물질적 도움뿐만 아니라 다른방법으로 남을 돕고 사랑을 베풀 수 있다는 봉사의 참다운 의미를 깨닫게 된 계기가 되었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