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쇄신파 민본21 비대위 촉구
與쇄신파 민본21 비대위 촉구
  • 뉴시스
  • 승인 2011.12.08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 대표 사퇴…박근혜 앞장서야”

한나라당 쇄신파 의원모임인 민본21은 8일 당 쇄신을 위한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로의 전환과 홍준표 대표의 사퇴를 촉구했다.

이들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성명서를 통해 “낡은 보수의 표상인 한나라당 틀에 안주하는 표피적인 변화가 아니라 낡은 당의 틀을 과감히 깨고 새로운 시대 정신을 담아내고 새로운 인재 및 유권자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중도보수의 새로운 정당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현 지도 체제는 당이 처한 절체절명의 위기를 돌파할 리더쉽을 발휘하기에는 한계에 이른 만큼 당을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로 전환해야 하며, 이를 위한 홍준표 대표의 결단을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비대위는 일상적인 당무 처리와 위기 수습 뿐 아니라 신당 수준의 재창당을 총괄하여 추진해야 한다”며 “우리는 박근혜 전 대표가 모든 기득권에 연연하지 않는 자세로 비대위 구성과 운영에서 중심적 역할을 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또 “비대위 구성과 함께 모든 국회의원과 당협위원장은 스스로의 기득권을 버리겠다는 대국민 약속과 함게 당협위원장직을 내려놓고 백의 종군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특히 “우리는 이상과 같은 결의와 요구를 밝히며 향후 당의 변화와 쇄신의 방향이 국민이 원하는 방향으로 가지 않을 경우 비상한 결단을 내릴 것임을 분명히 밝히는 바이다”라고 말해 탈당 등 집단행동에 나설 수 있다는 뜻을 내비쳤다.
이날 민본21 공동 성명서에는 한나라당 권영진 김선동 김성식 김성태 김세연 박민식 신성범 윤석용 주광덕 정태근 현기환 황영철 등이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