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창녕보 명칭사수를 위해
함안창녕보 명칭사수를 위해
  • 함안/김영찬 기자
  • 승인 2011.12.12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김영찬기자
보 명칭과 관련하여 군민 여러분께 혼란과 심려를 끼쳐드려 깊은 사과를 드리며, 함안군수가 함안창녕보의 명칭을 창녕함안보로 변경한 것은 군민을 두 번 속이는 처사라며, 이는 절대 있어서는 안 되는 군민의 자존심 문제로 7만 군민의 이름으로 반드시 변경을 철회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며 비상대책위원회가 입장을 밝혔다.

함안보는 4대강사업 시작부터 사용되어온 이름으로 군민의 동의나 공청회도 한 번 없이 부산지방국토관리청은 지난8월 5일 함안창녕보로 명칭을 확정하여 지난 8월 11일 함안창녕보를 받아들일 수 없는 함안군의 입장이라는 성명서를 발표하는 한편 군의회도 지난 8월 22일 함안보로 명칭이 환원되기를 촉구하는 건의문을 국토해양부와 부산국토관리청 등에 전달한 바 있다.

그리고 부산지방국토관리청은 지난 10월 29일 함안과 창녕군민 수천명이 운집한 가운데 함안창녕보 현장에서 낙동강 강변축제라는 이름으로 함안창녕보 기공식도 성대히 가졌다.

그러나 보 명칭변경의 발달은 창녕과 합천군의 갈등으로 급기야 지난 11월 2일 함안·창녕·합천군수가 참석하여 보 명칭문제로 협의를 가졌으며 이날 제시된 보명칭으로 부산국토관리청은 지난 11월 3일 보 명칭 의견을 개진할 것을 요청하여 함안군수는 창녕함안보를 해도 좋다는 의견을 제출하였고 지난 11월 4일 보 명칭은 함안창녕보가 아닌 창녕함안보로 변경 되었다.

군민의 여론수렴뿐만 아니라 군민의 대의기관인 군 의회와 협의 없이 함안군수 독단으로 창녕함안보로 해도 좋다는 의견을 제출했기 때문에 군 의원들이 삭발로 투쟁을 하며 비상대책위원회가 출범하여 보 명칭 철회를 요구한다는 입장을 촉구하고 나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