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도내 시군의원들의 끊이지 않는 추태
사설-도내 시군의원들의 끊이지 않는 추태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16.08.09 19:42
  • 1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반기 원구성을 위한 의장선거에서 돈잔치가 벌어져 대대적이 수사가 진행중인 도내 시군의회가 한 둘이 아니다. 창녕군의회는 의장과 부의장이 기소됐고, 김해시의회도 조만간 의장에 대한 사법처리 방향이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다른 시의원들도 상당수 연루된 것으로 드러나고 있어 양 시군의회의 경우 사실상 기능이 마비된 상태다. 문제가 되고 있는 곳이 두 곳 뿐만은 아니다.


사천시의회 등 여러 곳에서 주민들의 시선은 아랑곳 않고 그들만의 감투싸움에 골몰했다. 오죽했으면 새누리당의 경우 경남도당이 나서서 의장단 선출과정에서 금품수수 등의 의혹 받거나 당내 의장단 후보자 경선 등의 합의 결과를 위배하고 타 후보 또는 타당 후보를 지원하는 등 분란을 야기한 의원들에 대해 해당행위로 규정하고 징계하기로 결정하고 조사하는 지경에 이르렀을까.

시군의원들의 추태가 이쯤이 끝이었으면 하지만 그렇지 않아 참으로 유감이다. 함양에서 벌어진 공무원들의 군의원 해외연수 경비 지원의혹은 또다시 시군의회 무용론에 불을 지폈다. 지난 5월 군의원들의 북유럽 견학여행 시 공무원들로부터 돈을 받았다는 의혹인데, 지난 8일 경남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가 군청과 전.현 의장 사무실을 압수수색한 것으로 보아 그 심각성을 알 수 있다.

왜 이러한 일이 끝도 없이 벌어지고 있을까. 그 답은 간단하고 명료하다. 시군의원들이 시군의회와 자신들의 역할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유권자인 주민들이 자신을 시군의원으로 뽑아준 것을 마치 자신이 전투에 나서 취득한 전리품으로 착각하는 것이다. 시군의원직은 전리품이 아니다. 지역에 봉사하라는 명령이 부여된 자리다. 작금의 사태는 그 본질을 망각한 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