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의장단선거 물의 엄중처벌 빈말 아니길
사설-의장단선거 물의 엄중처벌 빈말 아니길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16.08.23 18:52
  • 1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새누리당 국회의원들이 시군의회 후반기 원구성을 위한 의장단선거 과정에서 물의를 야기하고 해당(害黨)행위를 한 의원들을 엄중처벌키로 했다는 소식이다. 그저께 여의도에서 시군의회 의장단 선출 특별조사위원회 위원장인 김한표 의원으로부터 조사결과에 대한 설명을 받고 내린 결정인 모양이다. 그런데 엄정처벌이라는 말이 어쩐지 크게 와닿지 않는다. 의례적인 말로만 들린다.


이날 참석자들은 명백한 해당 행위자의 경우 윤리위 회부를 통해 엄중 처벌키로 했다고 한다. 해당 행위의 기준이 도민의 눈높이가 아니라 그들의 눈높이에 맞춰진 것이 분명해서일 것이다. 앞서 지난 8일 비공개로 열린 특별조사특위 3차회의가 이를 증명하고 있다. 그날 회의는 창원과 양산지역 의장단 선거에서 야당에 대거 자리를 빼앗긴 것에 대한 소명의 자리였다니 말이다.

그저께 국회의원 간담회에서 내리진 방향대로 경남도당 윤리위원회는 조만간 회의를 열어 해당 의원들에 대해 제명과 출당조처 등 중징계를 내릴 예정이라고 한다. 이번 국회의원 간담회와 앞서 열린 3차례 특별조사위 회의를 보면, 보나마나 결국 해당행위자 색출에 그칠 것이 뻔하다. 여전히 시군의원들을 들이고 자신들의 손아귀에 잡아두는 것에만 골몰하는 모양을 보여줄 뿐이다.

줄줄이 구속되는 사태까지 발생하는 등 심각한 의장단 선거 후유증을 유발한 것이 모조리 새누리당인데도 당당하게 책임지는 모습은 보이지 않는다. 들끓는 여론에 특별조사특위를 만들긴 했지만 용두사미에 그칠 공산이 크다. 또한번 도민들을 실망시킬 것에 대한 후폭풍을 너무 가벼이 보는 것 같다. 물의를 빚거나 해당행위에 대한 기준부터 도민의 시각에 맞추는 것이 급선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