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도내 지방의원들 추태 특단대책 있어야
사설-도내 지방의원들 추태 특단대책 있어야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16.09.11 17:59
  • 1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의원이 창원시 간부 공무원을 폭행해 물의를 빚고 있다. 본인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때린 게 아니고 실랑이가 벌어져 생긴 불상사라고 해명했지만, 경찰은 불구속 입건해 조사 중이다. 경찰에 따르면 사건 당시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게 폭행혐의를 시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유 여하를 불문하고 도의원이 공무원이든 일반시민이든 폭행했다는 것은 비난받아 마땅하다.


경찰의 조사내용에 따르면 폭행을 한 도의원은 물론이고 폭행을 당한 간부공무원도 문제가 없는 것이 아니다. 초저녁 시간인 오후 8시 경 왕래가 빈번한 대로변 가게 앞에서 욕설을 섞은 막말을 하고 이에 격분해 이마로 상대의 머리를 들이받아 피를 흘리자 주민이 신고했다. 사건이 발생한 시간과 장소로 보아 어린이들 까지도 지켜보는 가운데 동네 깡패 같은 추태를 연출한 것이다.

한동안 잠잠하다 싶더니 지방의원이 의원들간이나, 공무원과 주민을 폭행하는 사건이 빈발하고 있는 것은 참으로 개탄스럽다. 최근 들어 발생한 사건만도 한둘이 아니다. 한 통영시의원은 후반기 의장단 선거를 앞두고 다른 후보를 돕는다며 5급 공무원인 시의회 전문위원을 폭행했고, 지난 5월 말경 의령에서는 모 군의원이 지역 주민을 때려 경찰 조사를 받는 등 물의를 일으켰다.

후반기 원구성을 위한 의장단 선거에서 금권매수 등 탈,불법과 성희롱 등 갖가지 추태가 난무해 줄줄이 구속되는 등 전국적인 망신을 당한 도내 지방의원들이 여전히 정신을 차리지 못하고 있다는 방증이다. 도의원과 시군의원이 뭐라고 특권의식에 사로잡힌 안하무인식 행동은 도를 넘어서 있다. 각 단위 지방의회는 물론이고, 특히 각 당 도당 차원의 기강확립 대책이 절실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