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주민소환 무산 후유증 확대 말아야
사설-주민소환 무산 후유증 확대 말아야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16.10.04 18:39
  • 1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준표 도지사 주민소환 무산 후유증이 계속되고 있다. 주민소환을 추진한 측과 방어한 측의 공방이 반짝하다 잦아들기를 바란 대다수 도민들은 계속되는 논란이 짜증스럽다. 서명지 보증작업까지 거친 주민소환투표 청구 건이 결국 투표 요건 충족 미달로 경남도선관위에서 각하 결정을 내림에 따라 무산된 것이 벌써 일주일이 지났음에도 공방이 계속되는 것은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


주민소환투표 각하 결정이 내린 직후 본 란에서는 주민소환 문제로 인해 경남도정은 물론 도민들간의 분열과 반목으로 인한 더 이상의 소모적 형태는 없어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그 같은 바람은 현재 상황으로 그저 희망사항에 불과하다. 각하가 결정되자 아전인수식 입장발표와 상대측 공격에 이어 무효 서명 정보공개 요구까지 각하 결정 의미를 왜곡하는 형태가 계속되고 있다.

공격이 최선의 방어라는 흔히 하는 말처럼, 쏟아지는 비난을 회피하고 자신들의 정당성을 주장하기 위한 전략일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정치적이면서 법적인 행위인 주민소환 추진과 결과에 대해서 겸허히 승복하고 받아들여야 한다. 그래서 본 란에서 제언한 것처럼 주민소환추진본부는 주민소환투표 청구 건이 각하된 것에 대해 먼저 도민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부터 했어야 한다.

그럼에도 많은 도민들이 도지사 주민소한을 희망한 의미와 제도의 문제점을 부각시키기에 급급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는 것은 참으로 유감이 아닐 수 없다. 선관위에서 무효 서명 정보공개까지 했으니 신중히 살펴보길 바란다. 동시에 법적 제도인 주민소한 추진으로 발생한 비용문제를 거론하는 것도 좋은 모양새는 아니다. 주민소한 문제를 두고 더 이상의 논란은 자제하길 촉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