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세계여자매치레이스 요트대회 열어
부산 세계여자매치레이스 요트대회 열어
  • 부산/이광석기자
  • 승인 2016.10.20 18:30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29일 동백섬 일원 해상서 9개국 12개팀 참가
▲ 부산시는 24~29일 해운대 동백섬 일원 해상에서 9개국 12개팀 60여명 참가하는 ‘2016 부산컵 세계여자매치레이스 요트대회’ 개최한다.

부산시는 24일부터 29일까지 6일간 해운대 동백섬 일원 해상에서 9개국 12개팀 60여명 참가하는 ‘2016 부산컵 세계여자매치레이스 요트대회’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는 아시아권에서는 유일한 세계 권위의 요트대회가 해운대 동백섬 일원 해상에서 다시 한번 개최된다.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부산세일링연맹(舊 부산요트협회)과 세계여자매치레이스협회(WIMRA)가 주관하는 이 대회는 스포츠를 통하여 우정을 다지며 해양레포츠 대중화를 위하여 2008년부터 올해 9회째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오는 24일 해운대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주최 측에서 제공하는 요트로 동일한 조건 속에서 12개 팀이 1:1로 오직 기술과 능력만으로 경기를 펼치게 되며, 예선전에서 성적이 높은 8개팀을 선정하여 토너먼트 방식으로 대회의 진정한 승자를 가리게 된다.

특히, 올해는 4개국(핀란드, 스웨덴, 한국, 미국)을 돌며 경기를 치른 뒤 결과를 합산하는 세계여자매치레이스 시리즈(WIMS) 대회의 5경기 중 4번째 경기로 마지막 경기에 점점 다가가는 만큼 각 팀들 간의 경쟁이 더욱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협회는 대회기간 중 해운대해수욕장에 설치된 LED영상시설을 통해 요트전문가의 해설과 함께 경기실황을 실시간 일반시민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협회 관계자는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경쟁하는 만큼 박진감 있는 경기 이외에도 크루저요트 체험과 이동 요트 교육 등 요트인들과 일반 시민들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 등이 마련되어 있으므로 많은 분들이 방문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부산/이광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