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된 다이어트가 성공한다
준비된 다이어트가 성공한다
  • 이경화 기자
  • 승인 2011.12.22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경화/사회부장
국민 누구나 건강하게 오랫동안 살고 싶고 예뻐 보이고 싶은 마음에서 다이어트에 도전 한다.

사람들은 단기간에 살을 빼기 위해 절반 이상이 꿈꾸며 무리한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사람들 경우가 많다.

그렇다면은 부작용 없이 효과적으로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누구는 살을 쉽게 빼는데 왜 나만 안 빠지는 걸까. 하고 한번 쯤은 자신을 뒤돌아 생각해본 사람들은 적지가 않을 것이다. 아무리 먹어도 살이 안찌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물 한잔 마셔도 살이 찌는 사람들이 있다. 이는 각기 다른 기초대사량 때문이라고 생각이 든다.사람이 활동하는데 사용되는 에너지량을 뜻하는 기초대사랑은 가만히 있어도 생명 활동을 위해 소비되는 최소한의 에너지를 말한다. 그렇다고 해서 급격하게 식사량을 줄이고 살을 빼려 하는 것은 위험하다. 체중감량 효과는 쉽게 나타날 수 있어도 우리 몸에 영양소가 제대로 공급되지 않아 일종의 ‘기아상태’로 인지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때는 기초대사량을 줄여나가 오히려 다이어트에 역효과를 주며, 체중을 감소시켜도 요요현상이 쉽게 나타나기 때문에 본래 모습으로 돌아오거나 살이 더 찔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의 말이다. 또 영양상 심각한 불균형을 초래해 탈모, 부종, 위장장애 등의 부작용을 유발하고 피부의 탄력도 저하돼 피부가 거칠어지고 노화현상을 일으켜 피부트러블만 생길 수 있다.

전문가들은 단기간에 살을 빼려고 하는 이들 대다수는 음식 섭취량을 줄이거나 심한 경우 단식을 통해 살을 빼려는 경향이 있는데, 일시적으로 체중 감소 효과는 클 수 있었도 부작용이 심하기 때문에 삼가는 것이 좋다고 조언을 해줬다.

사실 다이어트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식사량 조절과 운동이다. 평소 음식에 대한 관심을 갖고 식이조절을 병행하면서 자신의 체력과 체형에 맞는 운동을 적절하게 해주면 체중감량과 멋진 몸매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

양심을 가진 다이어트 전문가 도움을 받는다면 좀 더 수월하게  체중감량에 혜택을 보게 될 것이다.

일반적으로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위한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평소 유산소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다. 대표적인 유산소운동으로는 걷기, 달리기, 줄넘기 등이 있으며 최소 30분 이상 운동을 해야 다이어트 효과가 나타난다 것을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

그러나 꾸준한 운동과 식이요법으로는 효과를 보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며 단시간에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개인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잊지 말야 한다.

특히 바쁜 현대인들의 경우 세세한 것까지 신경을 쓰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이때는 헬스트레이너나 전문샵 등의 도움을 받는 것이 효과적이다.

요즈음 20~30대 여성들이 많이 찾는 것으로 알려진 레드라이프의 경우 전문가를 통한 체계적인 맞춤 관리 프로그램으로 살이 찌는 원인을 분석한다.

아무튼 생식과 효소로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동시에 몸속 노폐물을 제거해 쉽게 다이어트를 성공할 수 있도록 체질도 개선하여 요요현상 등의 부작용 없이 단기간에 최대의 효과를 내는 확실한 다이어트가 보장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