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동연 양산시장 2017 읍면동 순회간담회 성료
나동연 양산시장 2017 읍면동 순회간담회 성료
  • 김태호기자
  • 승인 2017.01.23 18:17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71건 건의…주민과 격의 없는 대화로 시정 소통·의견 수렴
▲ 지난 20일 나동연 양산시장은 동면사무소에서 주민들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 시정을 펼치기 위해 지난 12일부터 22일까지 7일간 13개 읍면동을 방문해 시민과의 순회간담회를 가졌다.


순회간담회는 지난 2016년도 시정성과와 2017년 주요사업 및 현안을 시민들에게 설명하고 사업에 대한 이해와 협조를 당부하였으며 지역 현안과 민원사항에 대한 해결점을 찾기 위한 시민과의 대화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순회간담회 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171건의 주민건의사항이 있었으며 분야별로는 도로·교통 68건, 복지·문화·교육·체육 35건, 도시계획·재해·건설 28건, 경제·환경·공원 27건, 도시기반 6건, 기타 6건, 일반행정 1건 순으로 건의되어 시민들은 도로개설 및 교통여건 개선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부적으로는 1022지방도 송수로 정비 및 축대보강, 한신휴플러스 아파트 주변 도로사면 정비, 신흥사 입구도로 포장, 다방삼거리 수해 피해대책, 청어람아파트 뒤편 산책로 구간 배수문제 및 수목식재, 우방아이유쉘아파트 앞 과속단속 카메라 설치, 교동 오폐수처리장 용량증설, 북부마을~편들마을 농로 확포장 등이다

특히 7호 국도 용수로 정비 등 평소 민원불편사항에 대해 속시원한 답변과 아울러 명확한 해결책을 제시하였으며, 이와 더불어 예산이 수반되는 사업에 대해서는 추경예산을 통해 확보하여 빠른 시일 내에 해결하기로 하였다.

이번에 건의한 민원에 대해서는 2월말까지 처리 가능여부 및 추진계획에 대해 담당부서에서 건의자들에게 직접 회신할 예정이며 이후 상반기 점검, 하반기 점검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진행상황을 점검할 계획이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시민과의 간담회를 통해 제시된 주민들의 다양한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면밀히 검토하여 행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김태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