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진주시민위 제17회 사업실적 보고회
푸른진주시민위 제17회 사업실적 보고회
  • 고두연 지역기자
  • 승인 2017.01.23 18:17
  • 1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른진주 조성 우수사례 입상 단체·학교 시상 등
▲ 푸른진주시민위원회)는 지난 20일 진주시청 시민홀에서 '제17회 푸른진주 21 추진 보고회'를 개최했다.

푸른진주시민위원회(위원장 김철호)는 지난 20일 진주시청 시민홀에서 푸른진주시민위원회 위원과 단체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7회 푸른진주 21 추진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2016년 푸른진주시민위원회 정책분과 사업과 시민실천분과 사업에 대한 활동 내용과 2017년 사업계획에 대해 보고했으며, 푸른진주 조성 우수사례 공모에 입상한 단체와 학교에 대한 시상과 사례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우수사례 발표에서 학교부 대상을 수상한 문산중(교장 한순구) 유네스코청소년단(단장 오광래 교사)의 “다문화 가족과 함께하는 푸른진주가꾸기” 프로그램 및 학생들의 퍼포먼스와 상봉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외숙)의 “주민과 함께하는 마을만들기” 프로그램 및 도시농부 퍼포먼스가 인기를 끌었다.

행사를 주최한 푸른진주시민위원회는 환경적으로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도시발전으로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추진하는 푸른진주21의 실천사항을 통해 친환경적인 녹색도시 진주 건설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김철호 위원장은 “푸른진주시민위원회가 시정에 협력하면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 민관협력의 좋은 사례가 되길 바란다”며 “진주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21세기 푸른도시 진주 건설을 목표로 진주시 환경보전시책 집행 등의 과정에 시민참여의 가교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창희 시장은 축사를 통해 “푸른진주시민위원회는 지난 1999년 3월에 구성돼 활동을 해 온지 19년째로 친환경도시 진주 건설을 위한 지역의 환경파수꾼으로서 큰 역할을 했다”고 격려했다.  아울러 “앞으로 진주시에서는 건강 100세 시대를 대비해 진주역사와 문화가 깃든 비봉산 제모습찾기 사업 등으로 도심 속 힐링숲을 조성하고, 자전거도로 인프라 확충과 도로다이어트를 통한 자전거 이용을 활성화 해 사람중심의 교통 체계를 구축해 살기 좋은 친환경 녹색도시 조성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고두연 지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