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청소년성문화센터 ‘움직이는 성문화체험관’ 호응
경남청소년성문화센터 ‘움직이는 성문화체험관’ 호응
  • 구경회기자
  • 승인 2017.01.23 18:17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지역 아동·청소년 대상 연령별 맞춤교육 진행
▲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과 경남도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아 지난 18~19일 사천청소년문화의집에서 겨울방학프로그램 ‘움직이는 성문화체험관 HI! SAY’를 진행했다.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과 경남도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아 지난 18~19일 사천청소년문화의집에서 겨울방학프로그램 ‘움직이는 성문화체험관 HI! SAY’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체험관 방문이 어려운 사천읍지역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성문화센터에 방문해야만 체험할 수 있던 콘텐츠를 이동 현장에서도 최대한 동일하게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보고 듣고 만지는 체험형식의 성교육을 통해 재미와 교육이 접목된 성교육을 진행하였다.

교육 내용은 생명 탄생의 과정(자궁방탐험, 태아발달과정, 임산부체험복 체험 등), 사춘기, 성폭력 예방 교육 등으로 구성하여 대상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연령별 맞춤 성교육으로 진행돼 참가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체험을 한 학생들은 평소에 잘 알지 못했던 임신과 출산 등의 과정을 배움으로써 부모님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다시 한 번 깨달을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되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경남도청소년성문화센터 관계자는 “경남 도내 아동·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성교육과 성보호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앞으로도 경남 도내 아동·청소년 및 부모, 지도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청소년성문화센터는 여성가족부·경남도·사천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는 아동청소년 성교육 전문기관으로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 시설 내 위치해 있으며, 체험관 성교육 및 찾아가는 성교육 등을 운영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055-832-9273)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