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홍보 마케팅 “관광은 거제에서”
거제홍보 마케팅 “관광은 거제에서”
  • 유정영기자
  • 승인 2017.02.01 18:31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영화관 600개 스크린에서 광고
▲ 영화 ‘더 킹’과 ‘공조’의 개봉일인 1월 18일부터 시작한 거제관광 광고는 설 연휴 관람객 집중시기까지 이어지고 있다.

거제시는 2017년 관광마케팅 활동을 전국으로 확대하고 있다 .


그 첫 출발점은 전국 영화관 광고이다. 상반기 최고 기대작인 영화 ‘더 킹’과 ‘공조’의 개봉일인 1월 18일부터 시작한 광고는 설 연휴 관람객 집중시기까지 이어지고 있다.

전국 91개 메가박스 영화관, 600개 스크린에서 펼쳐지는 거제의 비경은 한달동안 집중적으로 이어지며, 올 한해 거제 관광객 증가의 마중물이 될 예정이다.

또한, KBS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의 촬영지에는 관광안내판, 포토존을 설치해 국내 관광객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동남아 등 외국 관광객을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국비를 지원받아 이루어지는 이번 사업은 학동흑진주몽돌해변과 능포 방파제 등에 2월 중으로 설치해 한류열풍을 이어가는 중심에 거제가 자리 잡도록 할 것이다.

매년 실시하고 있는 옥외광고도 거제를 알리는 중요한 마케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서울역을 비롯한 수도권 주요 역사와 터미널에 벽면조명, 전광판 등 다양한 형태의 광고는 거제를 알리기에 더할나위없는 방법이다. 3월부터 실시예정인 옥외 광고는 올해부터는 수도권을 비롯해 대전, 대구 등 주요 대도시도 포함해 말 그대로 전국적인 홍보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러한 관광마케팅 활동은 온라인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방한 관광객의 60% 이상을 차지하는 중국과 일본에는 시나블로그, 시나웨이보, 아메바블로그와 페이스북 운영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거제를 알리고 있으며, 특히 올해에는 동남아 6개국을 대상으로 온라인 마케팅을 실시해 거제시가 대한민국 최고의 관광지임을 알릴 것이다.

거제를 찾는 관광객에 대한 마케팅 활동도 두드러지고 있다.

이형운 관광과장은 지난 5일 거제를 찾은‘스마트관광과 지역관광 활성화 방안 워크숍’에 참여해 주제 발표를 했으며, 지난 10일에 열린‘인천초등학교 교장단 연수회’와 ‘전지훈련 차 거제를 방문한 축구부 감독단’에게도 거제 관광 마케팅 활동을 실시했다.

거제시는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는 속담이 있듯이 거제의 아름다운 자연유산과 다양한 문화유산도 마케팅에서 시작한다는 일념으로 올 한해도 거제 알리기에 전념을 다할 예정이다. 유정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