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 리더십 캠프 성료
거제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 리더십 캠프 성료
  • 유정영기자
  • 승인 2017.02.21 18:14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청소년수련시설 3개소·청소년 50명 참여
▲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시청소년수련관, 옥포청소년문화의집, 고현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9일 고현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 리더십 캠프’를 개최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거제시청소년수련관, 옥포청소년문화의집, 고현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9일 고현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 리더십 캠프’를 개최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 리더십 캠프’는 ▲리더십 향상 교육, ▲기관별 교류활동, ▲레크리에이션, ▲토론활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서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이날 캠프에 참여한 청소년 위원들은 앞으로 각 시설 뿐만 아니라 지역을 대표하는 청소년으로 거듭나기 위한 활동들을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가지며 올해 활동에 대한 기대와 포부를 보여줬다.

리더십 캠프에 참석한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 손희재(연초고 2, 청소년수련관)군은 “지역의 청소년 대표로서 목소리를 낼 수 있는 활동이 어떤게 있는지 고민해보고 계획해보면서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고 마음을 다지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적극적인 자세로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손윤정 팀장(청소년수련팀)은 “이번 리더십 캠프 및 교류 활동을 계기로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이 더욱 활발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앞으로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캠프에 참가한 50명의 청소년들은 각 시설을 대표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소속 청소년으로서 리더십 캠프를 통해 각 시설에 대한 소속감을 고취시키고, 서로간의 네트워크 형성으로 향후 주도적으로 청소년의 목소리를 내는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근거한 법적기구로 청소년수련시설 운영 및 각종 프로그램 등의 자문 평가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청소년 참여의식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유정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