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경남 환경담당공무원 워크숍 개최
道 경남 환경담당공무원 워크숍 개최
  • 최인생기자
  • 승인 2017.03.23 18:09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 관리 종합대책 추진…환경분야 규제개혁과제 발굴
▲ 경남도는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경남도환경교육원에서 미래50년을 준비하는 환경경남 기반 구축을 위한 워크숍을 가졌다.

경남도는 미래50년을 준비하는 환경경남 기반 구축을 위해 경남 환경담당공무원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경남도환경교육원에서 개최된 워크숍은 도 및 시군 환경업무 담당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도 주요정책 소개 및 2018년 국비확보 등 현안시책에 대한 역할을 모색했다.

이번 워크숍은 ▲도 주요정책 소개 및 시·군 우수사례 발표 ▲환경정책 제안 분임토의 등을 통해 환경정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각 분야별 담당자들이 모여 환경 정책 발전방안에 대한 종합토론으로 진행했다.

주요내용으로는 대기질 개선을 위한 분야별 미세먼지 관리 종합대책 본격 추진과 낙동강 수질개선 총력 추진을 비롯한 2017년 주요정책을 소개했고 업무효율성 향상을 위해 사천시·김해시·양산시·창녕군의 규제개혁 및 특수시책 사례발표를 통한 환경정책에 대한 실무연찬도 했다.

특히 도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2017년 환경분야 지방재정 신속집행과 2018년 국비사업 신청 및 확보를 시·군에 당부하였고 일방적이고 시혜적인 규제개혁이 아닌 현장의 소리를 적극 챙기는 민생중심·현장중심 환경분야 규제개혁을 강조했다.

또한 ▲김명신 강사의 한국정신의 문화와 이해 ▲한승완 강사의 소통과 공감커뮤니케이션 강의를 통해 21세기 선진공무원의 도민과 소통하는 스킬을 배우는 자리도 마련했다.

안상용 경남도 환경산림국장은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폭넓게 소통하며 현장에서 답을 찾는 자세로 환경정책을 추진해 주어야 한다"며 "생각의 힘이 세상을 바꾼다란 주제로 그동안 공직생활의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발표했다.최인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