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2017 고향의 봄 축제’ 펼친다
창원시 ‘2017 고향의 봄 축제’ 펼친다
  • 최원태기자
  • 승인 2017.03.26 18:25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8일 개막…도심 곳곳 백일장·미술대회·음악회 등

 
만물이 소생하는 축복의 계절 봄을 맞아 시민 대화합을 위한 ‘2017 고향의 봄 축제’가 오는 4월 8일 오전 9시30분 성산아트홀 야외광장에서 개막식과 함께 창원 도심 곳곳에서 펼쳐진다.

고향의 봄 축제는 ‘고향의 봄’에 담긴 옛 창원의 아름답고 따뜻한 정서를 추억하고, 축제를 통해 시민들의 자긍심 고취와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고향에 대한 소중한 추억을 선물하고자 한다.

축제는 고향의 봄을 모티브로 펼치는 4개 단체가 각각의 역할을 나누어 진행한다. 문학, 시각, 공연 등 순수예술 분야는 창원예총이 주관하고, (사)고향의봄기념사업회는 어린들의 동심을 키우는 행사를, 천주산진달래축제위원회는 대중성 있는 행사를 맡아 보다 다양한 계층이 참가할 수 있도록 한다.

창원예총(회장 김시탁)은 오는 4월 8일 오전 9시30분 성산아트홀 야외광장에서 2017 고향의 봄 축제 개막식을 시작으로 ‘고향의 봄 백일장’과 ‘시민학생 미술·서예실기대회’를 열고, 4월 10일 ‘고향의 봄 음악사랑 콘서트’(의창노인종합복지관), 4월 12일 ‘신춘음악회’(성산아트홀 소극장), 4월 13일 ‘춤과 국악공연’(성산노인종합복지관), 4월 13일~16일 ‘창원전국사진공모전수상작 전시회’(성산아트홀 전시장), 4월 14~16일 연극공연 ‘소풍’(표현공간)을, 4월 16일 전국무용경연대회(늘푸른전당)를 연다.

(사)고향의봄기념사업회(회장 김일태)는 고향의 봄 창작 91주년 기념 ‘창원 어린이 고향의 봄 잔치’를 4월 9일 오후 1시부터 성산아트홀 야외놀이마당에서 펼친다.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어린이와 부모님이 함께 하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들이 열리는 가운데, 지난해 인기를 끌었던 ‘고향의 봄 스타킹 대회’와 어린이 경제체험활동인 ‘고향의 봄 어린이 벼룩시장’을 연다.

노래, 춤, 연주 등 개인 및 그룹별 스타킹 대회 참가를 원하는 어린이들과,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로 벼룩시장에 참가할 사람들은 이원수문학관(294-7285)으로 사전 신청을 하면 된다. 이밖에도 경남리틀싱어즈의 축하공연과 요절복통 ‘똥돼지 왕방구’ 인형극 공연도 관심을 끈다.

한편 창원예총 김시탁 회장은“생명력이 넘치는 화창한 봄날 많은 분들이 함께 오셔서 꽃비처럼 흩날리는 봄꽃을 맞으며 고향의 봄 축제를 즐기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