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이현동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진주 이현동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 정서규 지역기자
  • 승인 2017.03.27 18:18
  • 1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댄스·풍물 등 8개팀 축하무대로 화합 한마당
 

진주시 2017년 이현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가 지역주민의 축하무대 등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함께 연출하는 화합, 소통의 축제장으로 본보기가 되고 있다.


이현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경미)에서는 23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수강생과 주민자치위원, 주민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단전호흡, 스포츠댄스, 풍물 등 8개팀과 축하무대로 관내 영지어린이집 원생들의 공연, 작품전시 등 주민과 함께 어우러져 발표회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프로그램별로 진행된 이날 발표회에서는 각 프로그램 동아리별로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이기 위해 밤늦게까지 연습에 구슬땀을 흘리고 주민들의 새로운 욕구에 부응하는 맞춤형 공연을 위해 회원들의 똘똘 뭉친 열정의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특히 낮에는 근무하고 밤에 연습을 하는 스포츠댄스 수강생들은 좋은 무대를 보여드리기 위해 근무 중에도 점심시간을 이용해 짬짬이 안무 연습으로 프로 못지않은 무대매너로 앵콜 공연을 하기도 했다.

이와함께 수강생들이 제출한 사군자, 서예, 영지어린이집 원생들의 작품 등 50여점은 27일까지 전시 되어 보는 이들로 하여금 시선을 멈추게 하기도 했으며 특히 축하공연으로 진행된 영지어린이집 원생들의 공연에 참가한 모든 주민들이 함께 어울리며 어깨춤을 추는 등 즐겁고 행복한 발표회로 주민들의 박수갈채를 받기도 했다.

이현동 영지어린이집 원장(신영희)은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에 우리 아이들의 작품도 함께 전시되어 주민들에게 선보일 수 있어서 학부모님들이 좋아 하신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과 함께 이현동을 문화공간으로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겠다”고 했다.

행사를 주관한 박경미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자치프로그램 운영 활성화를 위해 발표회를 갖게 되었다고 말하고 프로그램 운영으로 주민의 잠재능력 개발과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을 통해 주민소통으로 우리 이현동민들은 물론 시민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새로운 프로그램 개설로 새로운 주민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겠다고 했다.

한편 정정연 이현동장은 “주민자치위원을 비롯한 주민 여러분들의 헌신적인 참여와 봉사로 살기좋은 이현동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고 주민자치센터는 주민들을 위한 문화공간으로 활용되며 주민 화합의 장으로 구심체 역할이 될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정서규 지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