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지원청 EBS 수능 입시설명회 열기 ‘후끈’
진주교육지원청 EBS 수능 입시설명회 열기 ‘후끈’
  • 장금성기자
  • 승인 2017.03.27 18:18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학년도 영역별 학습 전략·입시 정보 제공
▲ 경상남도진주교육지원청은 지난 25일 오후 2시 경남과학기술대 진농홀에서 2018학년도 수능대비 ‘2017년 진주지역 EBS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2018학년도 영역별 학습 전략·입시 정보 제공

경남서부지역 수험생·학부모 등 700여명 참석



경상남도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명규)은 지난 25일 오후 2시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진농홀에서 경남서부권지역 고등학교 3학년 학생 및 학부모 교사 등 약 700여명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수능대비 ‘2017년 진주지역 EBS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객석은 빈 자리가 없을 정도로 그 열기가 뜨거웠다.

이번 설명회에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2018학년도 수능대비 학습법 및 입시 정보를 제공해 진로결정에 도움을 주고자 경상남도교육청의 지원을 받아 진주교육지원청과 EBS가 공동으로 마련했다. 입시설명회는 김준우(신일고 교사)외 2명의 EBS 대표강사에 의해 2018학년도 대입의 이해 및 성공전략, EBS 수능연계제도 시행에 따른 EBS 활용 전략 안내, 2018학년도 수능대비 과목별 학습에 대한 특강으로 진행됐다.

첫번째 강의를 맡은 김준우 강사(신일고)는 수능대비 과목별 학습법으로 국어는 전체적으로 글 읽는 방법과 이를 통한 문제 해결 및 자기주도적 학습법을, 영어는 듣기에 EBS연계교재를 활용하는 법 및 어휘공부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실행 방안 등을, 수학은 반복을 통한 개념 숙지법과 문제 속에서 아이디어를 떠올려 이를 통한 문제 해결력을 기를 수 있는 방법 등을 제시했다.

이어 정동완 강사(김해 율하고)는 올해 달라지는 수능대비 학습전략을 바탕으로 학습 전략을 수립하는 방법과 EBS 수능연계제도 시행에 따른 과목별 EBS 활용전략 상세히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이금수 강사는 2018 대입의 이해 및 성공전략에서 학생부와 수능이라는 큰 틀을 바탕으로 자신의 현재 상태를 진단하고 현재 대입에서 합격에 이르는 유리한 전략을 소개했다. 특히 자신이 부족한 점과 장점을 파악해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과 개인에 적합한 대입전략 수립 방법을 제시했다. 학생부 종합전형과 관련해 교과와 비교과로 나눠 분석하고 교과에서는 성적의 추이와 학과와 연계된 교과 성적의 중요성을 강조했고, 비교과에서 발전가능성과 전공적합성 등을 평가하는 중요한 포인트를 어떻게 채워나갈 수 있는 지에 대한 방법과 사례를 제공했다.

입시 설명회에 참석한 대아고 강덕우(3학년) 학생은 “EBS에서 주최하는 입시설명회에서 수능대비 공부 방법과 영역별 학습법을 알려주어 너무 많은 도움이 됐다. 입시제도에 대해 속 시원히 알게 되어 좋았고 앞으로 공부를 열심히 해야겠다는 다짐을 했다”고 말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인사말에서 “경남이 수도권과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가질 수 있는 입시에 대한 소외감이나 불안감이 없도록 EBS 등과 연계해 대입수능 입시자료를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면서 “이번 설명회가 수험생들에게 궁금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금성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