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황산육교 개통식 가져
양산시 황산육교 개통식 가져
  • 김태호기자
  • 승인 2017.04.02 18:10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금 신도시~낙동강변 황산공원 연결 인도교

▲ 지난 1일 물금 신도시와 낙동강변 황산공원을 연결하는 황산육교 개통식을 성황리에 가졌다.
양산시는 지난 1일 물금 신도시와 낙동강변 황산공원을 연결하는 황산육교를 개통하였다.

이날 개통식은 전국에서 벚꽃의 매력을 찾아와준 관광객들과 시민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이루어졌다.

1일 양산시에 따르면 황산육교는 도비 10억원 시비 29억5000만원 등 총사업비 39억5000만원을 들여 총길이 132m, 폭 4m의 사장교형식의 엑스트라도즈교로 작년 6월 착공됐다.

올해 4월말 준공을 앞두고 양산의 대표적인 휴식공간인 황산공원으로 자전거와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유일한 인도교로 동선을 크게 단축시켜 공원 방문객이 크게 중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부선 철로 위를 횡단하고, 열차가 운행하지 않는 새벽시간에만 공사가 허용되는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 안전사고 없이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어 사업 마무리 단계에서 개통식을 진행했다.

교량의 주요시설믈은 주탑과 케이블, 엘리베이터, 계단 등이 있으며, 특히 황산공원 쪽에는 21m높이의 전망대가 있어 황산공원은 물론 낙동강의 절경을 한눈에 볼 수 있어, 많은 이용객이 붐빌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4월말 공사가 완공되면 물금역사와 황산공원 측 육교 주변에 쉼터를 조성하여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황산육교가 완성되면 황산공원의 활성화에 따른 관광객 유입으로 원도심은 물론 신도시 지역까지 경기부양 효과가 클 것으로 전망된다”며 “남은 공정도 차질없이 마무리하여 시민들이 이용하는데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태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