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편안한 여행 환경 조성한다
부산시 편안한 여행 환경 조성한다
  • 이광석기자
  • 승인 2017.04.06 18:19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2회 민관 합동 관문·관광지 관광수용태세 점검

▲ 부산시 민관 합동 현장점검단 회의 개최 모습
부산시는 관광현장에서 직접 불편사항을 찾고 개선하기 위해서 관광정책관을 단장으로 하여 ‘민관합동 관광현장점검단’을 구성(20여명)하여 올해 7일부터 월 2회 합동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최근 사드배치 문제로 크루즈 등 중국 단체 관광객이 현격하게 감소될 것으로 전망되어 개별관광객 유치 및 맞춤형 관광서비스 기반을 확충하기 위해 부산시와 구·군, 관광경찰대, 관광공사, 관광협회, 디자인센터 협업으로 추진한다.

지난해 지방자치단체로는 처음으로 ‘민관합동 관광현장점검단’을 구성·운영하여 615건의 개선과제를 발굴하고 시급을 요하는 사업에 대해서는 예산을 투입하여 508건(2016년 12월 말)의 개선 성과를 거둔 바 있다.

관광지 미관 정비 87건, 교통안내 불편 해소 30건, 관광안내 불편 해소 207건, 외국어안내 정비 등 184건이다.

올해 현장점검은 단체관광객 수용태세 위주에서 증가하는 FIT(개별관광객)의 관광이동 경로를 따라 수용태세를 점검하고 개선해 나가는데 중점을 둘 방침이다.

주요 관광지와 관문을 중심으로 대중교통 연계 안내체계 서비스를 강화하여 개별관광객 불편사항을 하나씩 제거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관광객 관점에서 실시간 관광불편 문제점을 발굴·개선하기 위해 올해부터 ‘SNS 부산관광모니터링단’을 구성(30명) 운영하고 있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이번 현장점검단 운영으로 ‘여행자가 스트레스 없이 쾌적하게 여행을 만끽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관광객들이 다시 방문하고 싶은 부산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광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