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호박재배 균형영양농법 교육
고성군 호박재배 균형영양농법 교육
  • 백삼기기자
  • 승인 2017.04.18 20:14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농업기술고문 아베세이고 박사 초빙
▲ 고성군은 지난 14일 영오면사무소에서 고성군 해외농업기술고문인 아베세이고 박사를 초빙해 ‘호박재배 균형영양농법 교육’을 실시했다.

고성군은 지난 14일 영오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고성군 해외농업기술고문인 아베세이고 박사를 초빙해 ‘호박재배 균형영양농법 교육’을 실시했다.


고성군 호박 작목반 회원 75명이 참석한 이번 교육은 고성농정2050프로젝트 세부사업 계획에 따른 것으로 급변하는 농업현장에 해외 선진농업을 접목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아베세이고 박사가 ‘호박의 품질향상을 위한 재배법’을 주제로 자신이 창시한 균형영양농법을 접목시킨 작물의 생리작용, 양분관리 등에 대한 내용으로 4시간에 걸쳐 수업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호박작목반 관계자는 “해외 전문가의 선진 농법에 대해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익힌 내용을 실제 영농현장에서 잘 활용해 소득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앞으로도 농업인의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아베세이고 박사를 초빙해 다양한 작물에 대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11월 고성군의 해외농업기술고문으로 위촉된 아베세이고 박사는 고성 농정에 대한 자문의 역할과 더불어 균형영양농법을 농업인에게 전수하며 고성군 농업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PC농법’이라고도 불리는 균형영양농법은 토양과 작물의 영양 상태를 분석해 작물에게 현재 부족한 양분만을 공급하는 과학영농 방법으로 기존 관행농법보다 농약 사용량을 절감할 수 있고 과다한 비료 사용량을 막아 생산비 절감효과가 큰 농법으로 알려져 있다. 백삼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