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관광객 믿고 먹을 수 있도록 앞장
거제시 관광객 믿고 먹을 수 있도록 앞장
  • 유정영기자
  • 승인 2017.04.23 18:25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증모범음식점 제도 확대 운영
▲ 거제 해금강

거제시는 고물가 도시 이미지를 탈피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거제시 보증모범음식점’을 추가 모집하고 있다.


거제시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을 위해 음식점의 음식가격을 낮추고 관광객과 소비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2016년에 이어 올해 추가로 업소와 메뉴를 확대 운영한다.

천혜의 해안경관을 가진 해양·휴양 관광도시 거제시는 사계절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지만 다소 비싼 음식 가격으로 실제 돈을 쓰지 않는 경우가 많아 이를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해 실시한다.

거제시는 관내 음식점의 음식가격을 낮추기 위해 저렴한 가격, 위생 등 지정 기준에 맞는 음식점을 거제시 보증모범음식점으로 지정, 소비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시가 직접 대대적으로 홍보하며, 지정기준을 위반할 경우에는 위반업소는 향후 모범업소 지정에서 영구 배제하는 내용의 거제시 보증모범음식점 제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보증모범음식점을 추진하면서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관내 음식가격과 인근 통영시 및 창원시 음식 판매가격을 조사하고 거제시 일반 음식점에 종사하는 영업주와의 간담회를 개최해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이를 통해 지역특성을 고려한 메뉴 12종과 메뉴별 적정 가격기준(홈페이지 공고문 참조)을 마련해서 최종안을 확정 공고했다.

대상메뉴는 생선(모듬)회, 매운탕, 게장정식, 대구탕, 물메기탕, 물 회, 회덮밥, 도디리쑥국, 멍게(성게)비빔밥, 돼지국밥, 소고기, 돼지고기 등이며 현장실사를 거쳐 일정 기준에 적합할 경우 업소 수에 제한 없이 모두 보증모범음식점으로 지정된다.

거제시 보증모범음식점으로 지정된 업소는 ▲보증모범음식점 표찰 부착 ▲관공서, 유관기관의 적극 이용권장 ▲음식문화개선용품(종량제봉투, 위생복, 냅킨, 핸드타올 등)지원 ▲시(市) 홈페이지 게재, 관광책자 수록 및 홍보 ▲거제시 방문 기관 및 관광객 우선 안내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어 업소의 매출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거제시는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시청 및 외식업 지부 내 ‘소비자 신고 창구’운영 및 민원대응을 위한 ‘고객불만 조사단’운영을 통해 보증음식점 운영의 내실을 다져갈 계획이다. 유정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