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페스티벌 앙상블 오페라 갈라 콘서트
경남 페스티벌 앙상블 오페라 갈라 콘서트
  • 최원태기자
  • 승인 2017.04.26 18:05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1일 오후 7시30분 창원 성산아트홀
 

창원문화재단(대표이사 신용수)이 경남 페스티벌 앙상블과 함께 오는 5월 11일 오후 7시30분, 성산아트홀 소극장에서 ‘경남페스티벌 앙상블 오페라 갈라 콘서트 with piano Ensemble’을 무대에 올린다.


2017 지역예술인(단체) 지원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이 프로그램은 지역예술인과 지역예술단체의 창작의욕과 자생력을 고취하고 문예지원을 통한 지역문화예술의 인적기반을 활성화 하기 위한 창원문화재단의 지역 예술인 지원 사업이다.

경남 페스티벌 앙상블은 창원을 비롯해 부산, 대구, 서울 등에서 피아노, 성악, 관현악 분야에서 폭넓고 왕성한 활동을 하는 중견 연주자들과 젊고 유망한 신진 연주자들로 구성된 전문 연주단체이다.

경남 페스티벌 앙상블은 솔로, 듀오, 트리오, 4중주, 5중주, 챔버 오케스트라까지 다양한 편성, 바로크에서 고전 낭만 현대음악까지 클래식 음악은 물론, 재즈, 탱고, 창작음악과 한국음악 등 여러 장르를 넘나들며 실내악의 저변 확대와 음악적 성취, 클래식 애호가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일반대중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무대를 만들고 있다. 또한 자선음악회, 청소년음악회 등 다양한 음악회를 통해 지역 사회의 예술적 매개체로서 소통의 역할을 담당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이번 공연에서 경남 페스티벌 앙상블은 로시니의 곡 ‘세빌리아의 이발사’, 모차르트의 ‘피가로의 결혼’, 비제의 ‘카르멘’, 베르디의 ‘라 트라비아타’ 등 유명 오페라 곡들로 구성된다. 특히 4개의 작품을 성각과 피아노 앙상블로 조합하여 오페라의 주옥같은 아리아 선율과 드라마틱한 긴장감과 탁월한 기교가 돋보이는 피아노 앙상블의 세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공연의 입장료는 1만원. 청소년, 대학생, 국가유공자, 장애인, 단체 10인 이상, 65세 이상은 5000원에 관람 가능하다.

자세한 공연 문의는 창원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경남 페스티벌 앙상블 (010-3212-9194, 010-6760-3691)로 하면 된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