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실크 말레이시아 시장도 공략
진주실크 말레이시아 시장도 공략
  • 한송학기자
  • 승인 2017.04.26 18:05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남아시아 진출 교두보 마련 무슬림 반응 좋아

동남아시아 진출 교두보 마련 무슬림 반응 좋아

어제 말레이 유명 의류업체와 수출 협약 체결

 

▲ 진주시는 26일 오후 진주실크가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해 설립한 말레이시아 회사와 올해부터 연차적 수출 및 판매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진주실크가 말레이시아 유명 의류판매 회사인 ‘Camelia Clothing & Modesty’와 수출 협약을 체결하면서 동남아시아 시장의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

26일 진주시에 따르면 진주실크가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해 설립한 말레이시아 회사(Camelia Clothing & Modesty)와 올해부터 연차적으로 말레이시아 수출 및 판매를 위한 MOU를 26일 오후 2시30분 시청 기업인의 방에서 체결했다.

이번 MOU는 우선 올해 1차 차도르 등 100만 달러를 수출한데 이어 내년부터 차도르, 의류 등 연간 300만 달러 규모로 확대 수출하기로 했다.

협약을 체결한 말레이시아 회사(Camelia Clothing & Modesty)는 진주실크를 활용해 세계 최초로 무슬림 패션에 한국적 터치와 감성을 접목해 현지인이 전혀 경험해보지 못한 소비자의 욕구를 반영해 새로운 패턴의 무슬림 패션을 라마다 시즌(이슬람교에서 행하는 약 한달 가량의 금식기간)에 맞추어 내달 중 출시할 예정이다.

출시와 함께 현지 말레이시아에서 홈쇼핑과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차도르 등의 제품울 판매 실크 의류 분야까지 오프라인 매장을 개장해 인도네시아 등 무슬림 시장에 확대 진출할 계획이다.

말레이시아는 이슬람교가 국교이며 전체 인구의 61%, 그리고 2억 6000만명의 인구 중 87% 정도가 무슬림인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무슬림 시장의 중심지로 진주실크가 진출하기 좋은 블루오션으로 분석되고 있다.

이창희 진주시장은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올해의 타깃 시장으로 이슬람 문화권의 차도르 등의 의류 시장으로 정하고 K-POP, K-Drama 등으로 친숙한 한국이미지와 고품질 제품의 마케팅 전략을 펼쳐 이 같은 성과를 이루었다”며 “진주 실크가 다시 한 번 세계시장에서 경쟁력이 있음을 재확인하는 하나의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진주실크는 지난해 10월 세계 패션의 중심지인 뉴욕에 진출한 후 지난 2월 중동 및 서남아시아의 무슬림계 여성용 차도르 등의 시장 공략에 나선 이후 뜨거운 관심과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한송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