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창조센터 “히든 스타트업 찾습니다”
경남창조센터 “히든 스타트업 찾습니다”
  • 배병일기자
  • 승인 2017.04.26 18:05
  • 1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전! k-스타트업 2017’ 공모전 예선 신청자 접수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최상기)에서 반짝반짝 빛나는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한 범부처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인 ‘도전! k-스타트업 2017’ 경남지역 예선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도전! K-스타트업 2017’은 4개 부처(미래부, 중소기업청, 국방부, 교육부)가 공동주최하는 대회로 대상 2억원, 최우수상 1억원을 포함해 총 상금 약 11억원에 도전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창업 경진대회다.

참가 신청은 오는 5월 8일 오후 6시까지 창조경제타운 홈페이지를 통해 ‘대한민국 혁신리그’에서 접수할 수 있다.

참가 대상은 예비창업자(팀) 또는 3년 이내(2014년이후 설립) 창업자에 한해 선발할 예정이다. 다른 창업 경진대회에서 누적 상금 3000만원 이상 받은 자(팀)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아이템을 소유한 자(팀)는 참가 대상에서 제외된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경남 지역 예선을 진행해 총 2~3개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이들 팀에는 하반기 통합본선에 진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아울러 500만원 상당의 사업화 지원금과 더불어 본선 진출을 위한 IR(기업활동) 피칭 교육, 멘토링 등의 집중적인 지원이 이뤄진다.

㈜한별(김다영 대표)은 “아이디어는 있었지만 제품 생산과 회사운영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경남센터를 만나 입주 및 보육기업으로 멘토링 및 판로지원을 받아서 승승장구 하고 있다. 지난해 ‘도전 ! k-스타트업’ 경남대표로 출전해 전국결선까지 진출했다. 아이디어가 있으면 도전 한번 해보라“며, 예비창업자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경남센터 최상기 센터장은 “지역의 히든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해 무한한 노력을 해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