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발전 정부혁신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남동발전 정부혁신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 배병일기자
  • 승인 2017.04.26 18:05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적평가 결과 119개 기관 중 단독 1위
▲ 한국남동발전은 25일 서울 전국은행연합회에서 열린 ‘정부 3.0 책임관 회의 및 혁신 워크숍’에서 정부혁신 유공에 따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한국남동발전(사장 장재원)은 25일 서울 전국은행연합회에서 열린 ‘정부 3.0 책임관 회의 및 혁신 워크숍’에서 정부혁신 유공에 따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남동발전은 지난 3월 발표된 ‘2016년 공공기관 정부3.0 실적 평가’에서 119개 대상 공공기관 중 단독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한국남동발전은 그동안 정부의 국정기조에 발맞추어 전기 미공급 주민을 위한 맞춤형 태양광 지원, 지자체와의 협업을 통한 폐기물(하수슬러지)의 발전연료화, ICBM 기반의 스마트 발전소 구현, 오픈플랫폼(기술장터)을 활용한 발전 및 연료데이터 개방 등의 사례를 중점 추진했고, 이러한 노력들은 공공기관 정부3.0 국무총리 표창 및 2016년도 정부3.0 우수기관 산업부장관상 수상 등으로 이어졌다.

특히 ‘다 보여드리겠습니다! 다 듣겠습니다! 다 수용하겠습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추진된 ‘국민 참여 시찰단’은 미세먼지 등 국민적 이슈 해결을 위한 대규모 국민과의 직접소통 모범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한편, 이날 열린 정부3.0 책임관 회의 및 혁신 워크숍에서는 지난 1년 동안의 정부3.0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정부혁신 발전방안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장재원 사장은 “지금은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 전력 산업분야가 대변혁의 기로에 서 있는 상태”라며 “앞으로의 혁신은 국민이 주도하고 민관이 공동 창조하는 방식으로 지속 발전해야 하며, 내부혁신을 넘어 국민 편익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야 한다”고 의지를 밝혔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