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아카데미 대학별 입학전형 설명회 개최
진주아카데미 대학별 입학전형 설명회 개최
  • 한송학기자
  • 승인 2017.05.09 21:43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 등 20개 대학 자기소개서·면접 노하우 제공
▲ 진주아카데미 대학별 입학전형 설명회

진주아카데미가 수도권 등 총 20개 대학의 대학별 입학전형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오는 11일 오후 7시 진주시 청소년수련관 다목적강당에서 단국대를 시작으로 7월 25일까지 수도권 11개 대학, 부산권 2개 대학, 울산·경북권 3개 대학, 경남권 4개 대학 등 총 20개 대학의 대학별 입학전형 설명회이다.

설명회는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입시 정보가 부족한 학생 및 학부모에게 대학별 입시정보를 제공해 진로결정에 도움을 주기위해 2012년부터 시행해 오고 있는 진로진학 프로그램이다.

시는 올해 진주아카데미 대학별 입학전형설명회는 2018년도 입시의 방향성과 대입전형의 특징, 학생부 종합전형의 이해를 돕기 위한 주제로 진행할 계획으로 현재 수험생은 물론 실질적인 입시 준비에 들어가는 고등학교 저학년 학생들과 학부모에게 체계적인 입시준비를 위한 길라잡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번 설명회에서는 각 대학이 바라는 인재상과 학생부 비교과관리 등 학생부 종합전형에 대한 실질적인 팁을 전달하고, 자기소개서 작성요령, 면접 노하우, 합격사례 및 전년도 대입전형 정보 등 각기 다른 대학별 입학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진주시 관계자는 “2018학년도 대학입학전형의 키워드는‘수시모집의 확대와 학생부 종합전형’이라 할 수 있으며, 올해 진주아카데미에서는 대학별 설명회 외에도 관내 2개 학교를 대상으로 학생부종합전형 수시 진학설계사업을 실시한다”며“새롭게 달라진 수능과 대입전형에 대비해 맞춤형 입시전략을 세우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진주아카데미 2018학년도 대학별 입학전형설명회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진주 아카데미홈페이지(http://lifelong.jinju.go.kr/academy)나 아동청소년과(749-4872)로 문의하면 된다. 한송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