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양귀비 붉게 물든 함안 악양둑방길
꽃양귀비 붉게 물든 함안 악양둑방길
  • 김영찬기자
  • 승인 2017.05.14 17:58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레국화·안개초 등 탐방객 유혹…흙길 산책로 인기

▲ 함안군 법수면 ‘악양둑방길’에 꽃양귀비가 화려하고 활짝피어 있다.
봄이 무르익은 5월경을 맞아, 함안군은 화려하고 활짝핀 꽃양귀비와 함께 봄의 정취를 만끽하며 걷기 좋은 길로 법수면 ‘악양둑방길’을 소개했다고 12일 밝혔다.

법수면 윤외리 74-4 일원에 위치한 악양둑방길은 함안을 끼고 흐르는 낙동강과 남강변의 물길을 따라 조성된 338km의 강변 둑의 일부분으로 3.2㎞ 구간의 남강변 악양둑방에서 이달 초부터 꽃망울을 터뜨리기 시작한 꽃양귀비, 수레국화, 안개초 등 수만 송이의 꽃이 화려한 자태를 뽐내며 만개해 탐방객을 유혹하고 있다.

또한 둑방길 양 옆으로 한가득 붉게 피어난 꽃양귀비와 함께 새벽녘에는 신비로운 물안개가 피어나고 해질녘에는 아름다운 노을이 펼쳐지는 빼어난 풍경으로 사진 자각들의 출사 장소로도 유명하다.

특히 자연 그대로의 흙길 산책로는 두 사람이 함께 걷기에도 여유로우며 자전거 라이딩 대회가 열릴 만큼 자전거 라이딩 코스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둑 아랫길에 위치한 825㎡의 화단 3개소에는 페튜니아, 분홍낮달맞이 등의 꽃과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어 꽃양귀비와 함께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둑방에 서면 갯버들 군락지를 비롯해 둔치에 경비행기 체험장이 있어 하늘 위에서 둑방길, 악양들과 남강의 전경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다.

또한 둑방길을 걷다보면 넓은 들판과 법수면의 제방이 한 눈에 들어오는 전망 좋은 곳에 ‘악양루’가 있어 남강의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으며, 국민애창곡 ‘처녀뱃사공’ 노랫말의 배경이 된 ‘악양나루’와 ‘처녀뱃사공 노래비’도 볼 수 있다.

지난 2009년부터 악양제방 경관조성 사업을 통해 천혜의 자연자원인 강변과 악양둑방의 관광활성화에 노력해왔으며, 그 결과 연간 평균 1만여명이 찾을 만큼 함안의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탁 트인 남강변을 따라 펼쳐진 울창한 갯버들 숲과 함께 봄에는 양귀비, 가을에는 코스모스 등 계절꽃이 장관을 이루는 악양둑방길에서 낭만과 아름다운 추억을 남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