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영·유아 축제 '나눔과 놀이세상' 성료
진주시 영·유아 축제 '나눔과 놀이세상' 성료
  • 한송학기자
  • 승인 2017.05.14 17:58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전공원서 2000여명 참여 공연·놀이체험 등 풍성
▲ 진주시는 지난 13일 초전공원 일원에서 영·유아 가족들이 참여한 가운데 ‘나눔과 놀이세상’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진주시의 영유아 축제 ‘나눔과 놀이세상’이 시민들의 호응 속에 막을 내렸다.


진주시는 지난 13일 초전공원 일원에서 2000여명의 영·유아 가족들이 참여한 가운데 ‘나눔과 놀이세상’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부모와 함께하는 영·유아들의 축제장을 마련하여 나눔 문화 실천과 확산을 위한 나눔 장터와 무대공연 등 다양한 놀이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 진주시 장난감은행 은하수봉사단과 진주여고 메사꿈춘 동아리 학생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놀이지도 및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하고 보조하는 등의 활동을 펼쳤다.

나눔 장터에서는 참여자들이 나에게는 필요 없지만 남들이 사용할 수 있는 물품을 서로 판매하고 교환해 자원 절약을 몸소 실천하고 나눔 문화 확산에 동참했다.

놀이체험마당에는 솜사탕 만들기, 부채 만들기, 새싹핀 만들기, 칠교꾸미기, 종이접기 등 아이와 부모가 함께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는 물건을 직접 만드는 놀이체험 행사가 마련되어 많은 이용자들이 관심을 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 일으킨 마술공연, 율동한마당, 나눔실천 OX퀴즈 등 무대공연도 함께 펼쳐져 나눔, 체험, 볼거리, 즐길거리 등도 축제의 재미를 더했다.

행사에서 이창희 진주시장은 “오늘 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나눔을 실천하고 자원의 소중함을 배우며 가족과 함께하는 놀이체험으로 상상력을 키우고 건강한 가족문화를 만드는 좋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송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