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하대동 경로잔치·동민화합 한마당
진주 하대동 경로잔치·동민화합 한마당
  • 현재수 지역기자
  • 승인 2017.05.21 18:01
  • 1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들 모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
 

진주시 하대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손정임)에서는 지난 20일 하대동 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윤종근) 주관으로 동진초등학교 체육관에서 관내 어르신 800여명을 모시고 경로잔치 및 동민화합 한마당 행사를 열었다.


하대동 자원봉사단체협의회에서 통합‘하대동’의 출범에 따라 경로효친의 미풍양속을 계승하고 어르신에 대한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주민 화합과 결속의 장을 마련했으며, 뜻있는 많은 분들의 도움과 전 봉사단체 회원들이 정성스럽게 준비한 비빔밥, 돼지고기, 과일, 떡 등을 어르신들게 대접하여 효 나눔을 실천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하대동 풍물단의 식전행사 공연을 시작으로 재능기부 참여자들이 시낭송, 색소폰연주, 아코디언연주, 교방굿거리춤, 노래공연 등 다양한 무대를 선보였으며, 족구·피구·투호놀이 등 체육행사를 실시하여 동민 모두가 하나되어 다함께 어울리는 화합 한마당을 열었다.

또한 내고장 발전과 주민화합에 노력하신 분들에게 그간의 공로를 담은 감사패 및 어르신께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장수상을 수여하여 보는 이들로 하여금 웃어른에 대한 공경심과 효행심을 더욱 고취 시키는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

윤종근 회장은 “앞으로도 어른신들에 대한 경로효친사상을 높이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며 이런 행사를 통하여 동민 모두가 하나되는 행복한 동네만들기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손정임 하대동장은 “행사준비와 진행을 위해 밤낮없이 고생한 하대동 자원봉사단체 집행부 및 회원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오늘 이 행사를 계기로 어르신들의 그간의 헌신적인 노고에 감사드리며, 더불어 잘사는 하대동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현재수 지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