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고 서울 주요대학 탐방·진로 특강
진주고 서울 주요대학 탐방·진로 특강
  • 장금성기자
  • 승인 2017.05.22 18:21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년부터 매년 개최…행사비용 동창회 전액 지원

▲ 진주고등학교는 지난 18~20일 본교 1학년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서울지역 주요 대학 탐방 및 진로 특강을 가졌다.
진주고등학교(교장 김철근)는 지난 20일까지 3일간 본교 1학년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서울지역 주요 대학 탐방 및 진로 특강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서울지역 진주고등학교 동창회의 지원으로 이루어지는 이번 대학탐방및 진로특강은 지난 2011년부터 매년 개최해 오고 있다고 학교측은 덧붙였다.

선배와 후배의 교류의 장은 물론 학생들의 학습의욕 고취 및 적극적인 진로 탐색을 위해 마련된 가운데 주요 대학을 탐방하는 동안 재경 동창회 선배들이 직접 인솔 및 안내하고,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대선배들이 진로 특강에 참여했다.

행사의 모든 비용은 동창회에서 전액 지원한다.

학생들은 KBS한국방송국, 연세대, 한국외대, 건국대, 성균관대, 고려대, 서울대를 순차적으로 방문하고, 연세대에선 장연규(진주고 52회)연세대 시스템생물학과 교수의 도움을 받아 학교를 둘러보며 상세한 설명을 해 주는 등 재직 교수들과 대학생들이 직접 나와 학교를 안내하면서 학생들의 궁금증에 대한 것들을 해소시켰다.

이 날 강연자로 나선 조경규 환경부장관(진주고 49회)을 비롯하여 성창특허법률사무소 대표 변리사 고영회(진주고 47회)선배님의 삶의 자세, 진학을 위한 준비 방법, 학업성취를 높일 수 있는 방법 등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펼쳐 학생들의 갈증을 채워주는 등 실질적이고 유익한 체험이 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에 이찬울 학생은 “평소 쉽게 만나 뵐 수 없는 선배님들을 만나게 되어 반가웠습니다. 대학을 둘러보고 강연을 들으면서 확실한 목표가 생겼고, 나의 꿈을 이루기 위해 더욱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 기회를 주신 재경 진주고 선배님들께 정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라고 소감을 이같이 밝혔다. 장금성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