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새정부 일자리대책 풀가동 Kick-off회의 개최
양산시 새정부 일자리대책 풀가동 Kick-off회의 개최
  • 김태호기자
  • 승인 2017.06.08 18:43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사업소별 T/F 구성·실무추진단 운영

▲ 8일 양산시는 조현명 양산부시장 주관으로 일자리대책 추진을 위한 Kick-off 회의를 열었다.
양산시는 새 정부가 일자리 창출을 국정의 최우선 과제로 선정해 추진함에 따라 일자리 창출 T/F팀을 구성하는 등 일자리 창출 정책에 총력 대응키로 했다.

그 첫 단계로 양산시는 8일 부시장실에서 양산시 일자리대책 추진을 위한 Kick-off 회의를 개최했다.

조현명 부시장이 주재한 이날 회의는 국장 및 사업소장 등 15명이 참석해 일자리 창출 T/F팀 구성과 실무추진단 운영 등 새 정부 일자리 창출 국정운영 방향에 맞는 시의 대응방안 마련과 향후 신규 일자리 창출 방안에 대해 논의 했다.

일자리 창출 T/F팀은 부시장을 대책본부장으로 하고 각 국장, 사업소장을 팀장으로 10개의 T/F팀으로 구성하고 T/F팀별로 실무추진단을 구성하여 새로운 일자리를 발굴·추진하기로 하였다.

T/F팀은 먼저 현재 추진하고 있는 주요업무를 일자리 창출 관점에서 개선할 부분은 그 방안을 마련하고 새 정부 국정과제에 맞는 신규 일자리사업을 발굴해 실효성 있는 사업은 지속적인 논의 또는 건의 등을 통해 국ㆍ도정 및 시정 과제에 적극 반영토록 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국 주무과장을 실무추진단장으로 하여 일자리책임관(경제환경국장) 주재 매월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개최하여 자체 추진 상황을 점검토록하고 국별 사례 중심의 실천대안도 마련해나갈 계획이다.

조현명 부시장은 “시의 인구가 급증함에 따라 고용률이 떨어지고 있는 상황이지만 새 정부 일자리 중심 국정운영 방향에 맞는 일자리대책을 추진해 선제적으로 대응해 내가자”면서 “시정의 모든 업무를 일자리 관점에서 재검토하고 전 방위적인 노력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태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