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 과학인재 육성 프로그램 마련
경상대 과학인재 육성 프로그램 마련
  • 김봉철 기자
  • 승인 2012.01.31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과학중점학교 6개교 250여명 참가 성황

경상대학교(총장 권순기)는 지난달 27일 도내 과학중점학교 6개교 1~2학년 250여명을 초청하여 ‘제1회 GNU 예비 과학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과학중점학교의 교육과정을 이해하고 학생들이 입학사정관제 전형을 준비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이날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경상대 특성화 분야인 생명과학 분야와 자연과학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게 된 것은 물론,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이공계열의 학습내용을 통해 교육적 효과가 컸다는 평이다.
이날 학생들은 6개 전공 분야로 나누어 실험과 실습을 한 뒤 담당 교수와 토론하는 시간과 경상대 입학사정관과 해당 전공별 선배와의 대화의 시간을 가져 예비 수험생들에게 입학사정관 전형의 이해와 학과를 알리는 등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손병욱 입학본부장은 “해마다 GNU 예비 과학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지역 고등학교에 경상대학교의 입학사정관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하고 “이번처럼 학생들이 대학에 와서 실험을 하는 프로그램 외에도 대학의 우수한 교수진이 고등학교를 방문하여 교육하는 프로그램도 마련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도내 과학중점학교는 진주여고·진주제일여고·명신고·창원여고·창원남산고김해분성고 등 6개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