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토요상설무대 프러포즈 열린다
사천시 토요상설무대 프러포즈 열린다
  • 구경회기자
  • 승인 2017.06.15 18:41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천포대교공원 수상무대 7월 15일~10월 30일 총9회

첫 공연 힐링콘서트 인 프러포즈…익스트림 벌륜소·아카펠라 등


▲ 사천시민들을 위한 문화·예술 공연인 ‘2017년 토요상설무대 프러포즈’가 삼천포대교공원 수상무대에서 오는 7월 15일부터 10월 30일까지 총 9차례 진행된다.
더위를 피해 삼천포대교공원을 찾는 사천시민들을 위한 문화·예술 공연인 ‘2017년 토요상설무대 프러포즈’가 삼천포대교공원 수상무대에서 오는 7월 15일부터 10월 30일까지 총 9차례 진행된다.

이번에 기획된 19개 프로그램은 전국 공모를 통해 제출된 80건 중에서 (재)사천문화재단의 심의위원들에 의해 엄선되었으며, 7월 15일 ‘힐링콘서트 in Propose’, 7월 22일 개막공연‘토요일은 밤이 좋아 in Propose’, 7월 29일 ‘2017년 청소년페스티벌 in Propose’, 8월 5일 ‘한여름밤의 음악회 in Propose’, 8월 19일 ‘락페스티벌 in Propose’, 9월 2일 ‘스토리텔링음악회 in Propose’, 9월 9일 ‘궁둥잇 바람 in Propose’, 10월 3일 ‘한가위Propose’, 10월 27일부터 30일까지 ‘찾아가는Propose’라는 주제로 다양한 형태의 공연을 마련하고 있다.

7월 15일 열리는 ‘힐링 콘서트 in Propose’는 풍선 안에 광대가 들어가 웃음을 선사하는 익스트림 벌룬쇼와 힐링밴드의 어쿠스틱 음악쇼, 관객과 함께하는 아카펠라 뷰와 이모션트리오의 세미클래식이 준비되어 바이올린, 첼로와 피아노의 하모니를 즐길 수 있다.

7월 22일은 개막공연인 ‘토요일은 밤이 좋아 in Propose’에서 홍진영 등 다수의 인기가수와 걸그룹, 여성 타악그룹, SH발레단, 팝페라 등 대중적 인기를 얻고 있는 팀들의 다채로운 무대로 꾸며질 예정이다.

7월 29일의 ‘2017청소년페스티벌 in Propose’에서는 와룡콘테스트의 수상팀들이 꾸미는 ‘청소년 댄스’와 ‘JC청소년가요경연대회’가 마련되었는데,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발굴하여 기획사에 오디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8월 5일 ‘한여름밤의 음악회 in Propose’는 우쿠렐레와 함께하는 한여름밤 콘서트를 마련하여 박하린, 블루르리 등 개인연주자와 단체연주자들이 선보이는 우크렐레의 다양한 연주 형태를 감상할 수 있다.

8월 19일 ‘락페스티벌 in Propose’는 유명 기타리스트 김도균과 크래쉬, 디아블로, 박창곤과 황제밴드 외의 락밴드, 기타파트 출연진들이 펼치는 경연으로 전국 락 페스티벌 형태다. '락페스티벌 in Propose'는 최정상의 뮤지션을 사천에 소개하고 사천시민들이 쉽게 락공연을 즐기고 다양한 형태의 공연을 접함으로써 사천지역의 문화발전을 도모하고자 기획되었다.

9월 2일 ‘스토리텔링음악회 in Propose’의 난타공연, 미디어퍼포먼스/타악, 오페라 & 뮤지컬 갈라쇼, 관객과 대화하고 연주를 들려주는 어쿠스틱 로망 등 관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전율하게 만들 무대로 기대된다.

9월 9일 ‘궁둥잇바람 in Propose’는 와룡문화제의 ‘내가 최고다’에서 호평을 받은 사천시 벌용동의 줌바댄스, 관현악과 융합형 퍼포먼스를 선보일 사천팝스오케스트라의 공연, K-POP과 DJing파티를 통해 어깨가 들썩이게 만들 신나는 시간으로 초대할 것이다.

10월 3일 ‘한가위 Propose’는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모든 가족들을 위해 지역가수의 무대는 물론 가야금합주와 비보이팀의 콜라보 공연을 준비하여 전 연령층을 만족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10월 27~30일 ‘찾아가는 Propose’의 스트릿 댄스, 비트박스, 케이팝 댄스, 마스코트 퍼포먼스는 2017년 경남사천항공주엑스포 기간에 맞춰 기획한 공연들로 사천시와 항공우주엑스포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유익한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한다.

한편, (재)사천문화재단의 강의태 대표이사는 토요상설무대 프러포즈는 늘 변화를 꾀하고 다양한 형태의 공연을 통해 문화예술단체의 미래적 활로를 엶과 동시에 지역문화자원 활성화와 사천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코자한다고 밝혔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