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중권협의회 사회복지시설 합동 점검 실시
남중권협의회 사회복지시설 합동 점검 실시
  • 한송학기자
  • 승인 2017.06.28 18:28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조금 집행실태 합동점검 건전사회만들기
▲ 남해안남중권발전협의회가 지난 27일부터 30일까지 남중권 9개 시·군 합동단속반(4개반 9명)을 편성해 남중권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합동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남해안남중권발전협의회(회장 이창희 진주시장)가 지난 27일부터 30일까지 남중권 9개 시·군 합동단속반(4개반 9명)을 편성해 남중권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합동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신설 사업인 사회복지시설의 지도·점검은 사회복지사업법에 의한 시설 중 노인복지시설을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점검은 각 시·군에서 선정한 30여개 시설에 대한 국도비 보조금의 집행실태와 시설운영의 위법부당사항 점검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사회복지사업 방안을 강구하고 더불어 함께하는 건전한 사회만들기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지적된 가벼운 위반사항은 현지에서 시정조치하고, 위반사항이 엄중하다고 판단되는 사항은 행정처분 조치할 예정이다. 또한 지적된 위반사항은 협의회 전 시·군에 전파해 동일한 사례가 발생치 않도록 사전예방하고 수범사례는 사회복지분야 행정의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이창희 시장은 “사회복지시설에 지원되는 국도비 보조금의 집행실태를 명확히 점검해 투명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고, 복지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고취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남해안남중권발전협의회는 경남(진주, 사천, 남해, 하동)과 전남(여수, 순천, 광양, 보성, 고흥)의 9개 시·군이 남해안 경제권 거점형성과 영호남의 상생 발전을 위해 지난 2011년 5월에 창립해 위생·환경업소 교차단속, 시·군간 공무원 인사교류 등 공동사업 및 연계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한송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