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좋은부모 자격증반 수료식
진주시 좋은부모 자격증반 수료식
  • 한송학기자
  • 승인 2017.06.28 18:28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람직한 부모의 자녀 양육 가치관 확립

진주시는 28일 오전 11시 40분 은하수동산 다목적강당에서 이창희 시장과 수료생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모역할 및 의사소통을 통한 건강한 가족을 만들기 위한 2017년 제7기 좋은부모 자격증반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올바른 육아법을 찾아 바르게 아이들을 양육하고자 하는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 대상으로 양육의 가치관 확립과 자녀교육에 있어서 바람직한 부모의 역할과 양육방법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좋은부모 자격증반은 지난 5월 10일‘건강한 부모, 건강한 아이’라는 주제로 시작해‘나를 인식하고 가족을 재발견하다’,‘아이와 함께하는 표현놀이’등 8개의 다양한 주제로 6월 28일까지 2개월 동안 주1회 진행됐으며 20명이 수료 했다.

특히 올해 교육은 부모들의 의견을 수렴해 기존의 강의식 교육에서 소수 상담형 교육으로 교육방식을 변경해 영유아부모들에게 전문적인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상담을 통해 당면한 문제점 해결에 큰 도움을 주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이들을 바르게 잘 키우기 위해서는 먼저 부모가 올바른 가치관과 철학을 가지고 가정교육을 해야 한다는 취지에서 출발한 좋은 부모 자격증반 교육은 그동안 36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들은 수료 후에도 스스로 자조모임을 만들어 정기적으로 자기 계발과 육아지식 습득, 육아정보 교류 등 모임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진주시 장난감은행은 부모들의 장난감 구입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아이들이 부모와 함께 놀이할 수 있는 창의적인 놀이공간을 제공하고자 시가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육아정책 사업으로 좋은 부모 역할에 대한 다양한 세대 간의 고민을 통해 출산과 양육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나아가 출산률 향상에도 기여하고 있다. 한송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