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6차산업 2차 경영체 순회교육 개최
경남 6차산업 2차 경영체 순회교육 개최
  • 장금성기자
  • 승인 2017.07.02 18:23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산식품 디자인·재무관리 교육 진행
▲ 경남6차산업지원센터는 지난 6월 28일 오후 농업회사법인(주)산청자연식품 교육장에서 ‘6차산업 경영체 순회교육(2차)’을 실시했다.

경남6차산업지원센터(센터장 손은일, 한국국제대학교 교수)는 지난달 28일 오후 2시부터 농업회사법인(주)산청자연식품 교육장에서 6차산업 인증사업자 및 농업경영체의 역량강화와 6차산업 브랜드 정착 도모를 위한 ‘6차산업 경영체 순회교육(2차)’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6차산업 경영체 순회교육(2차)’은 6차산업 인증사업자, 6차산업 경영체, 농업인, 농업경영체 등을 대상으로 농식품 제조·가공을 하고 있는 경영체들이 꼭 알아야 할 ‘농·축산식품 디자인 및 표기사항’과 ‘재무제표의 이해를 통한 효과적인 재무관리’에 대한 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센터는 올 한해 4회의 순회교육을 계획하고 있다. 지난 5월 1차 순회교육에 이어 2차 교육을 진행했고, 8월, 10월에도 농업경영체의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을 개최할 예정이다.

손은일 센터장은 “농식품 제조·가공업을 하는 경영체에서 제품을 만들어 판매할 때 포장이나 라벨 표기사항의 문제로 인해 지적을 받고 법적 처벌을 받는 사례들을 자주 접하게 된다”며 “센터뿐만 아니라 여러 관계 기관에서 농업경영체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니 이러한 사례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경영체에서는 적극 참여해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분은 경남6차산업지원센터 홈페이지(www.경남6차산업.com)를 통해 확인 및 신청 가능하다. 장금성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