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아카데미 경상대 입학전형 설명회
진주아카데미 경상대 입학전형 설명회
  • 한송학기자
  • 승인 2017.07.06 18:49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기소개서 작성법·면접 노하우 등 이해 도와

진주아카데미는 6일 오후 7시 청소년수련관 다목적강당에서 고3수험생, 학부모 및 교사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학년도 경상대학교 입학전형 설명회를 개최했다.


진주아카데미에서 추진하는 2018학년도 대학별 입학전형 설명회는 주요 대학들이 학생부 위주의 수시 입학전형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시점에서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입학정보가 부족한 지방의 취약점을 해결하고자 수도권 11개, 부산권 2개, 울산·경북권 3개, 경남권 4개 대학 등 총20개 대학의 신청을 받아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매주 화·목요일 진행하고 있다.

이날 설명회에서 경상대 김정현 입학팀장은 2018학년도 경상대 입학전형 안내, 전년도 입시결과 소개,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및 사례, 입시 준비의 핵심요소, 면접 노하우 등 대학입학 전형을 상세히 설명하고 합격포인트를 세부적으로 제시해 참석한 200여명의 학생과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설명회에서 이창희 진주시장은“이번 설명회가 학부모들에게 정확한 입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하는 진주지역 학생들의 우수성을 대학이 알아보길 바란다”며 “대학과 지자체가 인재양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아카데미는 각 대학별 입학전형 설명회 외에도 현재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대입 수시 설명회와 경남진학지도협의회 교사들과 함께하는 1:1 개별상담을 8월 12일경 개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진주아카데미홈페이지(http://lifelong.jinju.go.kr/academy)를 참고하거나 아동청소년과(749-4872)로 문의하면 된다. 한송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