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수정초 “경제교육 체험으로 배워요”
진주 수정초 “경제교육 체험으로 배워요”
  • 김호완 지역기자
  • 승인 2017.07.25 18:34
  • 1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명한 소비생활 방법 익히기
 

진주시 수정초등학교(교장 허연수)는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 전교생을 대상으로 'Junior Achievement Korea(이하 J.A.Korea)' 단체의 자원봉사자 지원으로 1교시부터 4교시까지 'JA. 경제교육'을 실시했다.


‘JA Korea 초등 경제교육’은 학생들이 가족, 지역, 국가, 나아가 세계에 대한 올바른 인식의 틀을 만들어 주며 시장경제, 기업경영 및 경제 이해에 관한 체험교육을 통해 미래의 삶을 스스로 개척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주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됐다.

1학년 학생들은 가족, 직업, 기업과 경제에 대한 개념을, 2학년은 마을 안의 다양한 직업과 의사결정 체험, 3학년은 우리 도시의 특성과 기업이 도시 경제에 어떻게 기여하는지를, 4학년은 기업 경영에서 자원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5학년은 우리나라 기업의 형성과 운영에 대해 실질적으로 학습해보고, 6학년은 세계의 국제 무역, 수입과 수출 등 기업 경영에 대해 학습해보는 순서로 영역을 넓혀가면서 심화된 경제교육을 다양한 체험을 통해 학습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경제교육 수업은 자원 봉사자와 학생이 모두 만족해 하는 유익한 수업이었고, 경제 이해에 관한 체험교육을 통해 미래 우리나라와 세계의 주역이 되어야겠다는 올바른 직업 인식의 틀이 갖추어지는 계기가 되었다.

수업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이번 경제교육을 밑바탕으로 용돈 관리를 보다 철저히 할 것을 다짐하게 됐다. 또한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선택하고 현명한 소비생활 하는 방법을 익히고 배우는 아주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참여한 학생 모두는 JA Korea의 각 과정을 훌륭하게 수료하였다는 인증서를 받고 기뻐하였다. 김호완 지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