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 성료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 성료
  • 구경회기자
  • 승인 2017.08.02 18:22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6~30일 18만명 축제 찾아와 9t 전어판매량 기록
 

지난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서금동 팔포음식특화지구 일원에서 열린 제16회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가 18만여명의 시민과 관광객이 피서철을 맞아 행사장을 찾아 약 9t의 전어판매량을 기록하며 5일간의 아쉬운 축제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 장제영 추진위원장의 개막선언으로 막을 연 이번 전어축제는 풍성한 먹거리 장터 운영으로 행사장 주변에는 고소한 전어구이 냄새가 가득할 뿐만 아니라, 초대가수 축하공연, 마도갈방아 공연, 맨손 전어잡기, 전어회 무료시식회, 노래자랑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펼쳐 관광객들의 오감을 만족시켰다는 평이다.

전국에서 가장 먼저 전어축제를 개최하는 만큼 연일 각지에서 온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공식행사 이후에도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져 지역경제가 활력을 띠었으며, 가을전어에서 여름 햇전어로 전어축제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는 등 여름철 대표 먹거리 축제로서의 명성을 전국에 알렸다.

또한, 전어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무료시식회와 맨손전어잡기는 많은 관광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 운영하고, 체험으로 잡은 전어는 현장에서 즉석으로 구워 먹거나 얼음포장이 가능하도록 부스를 운영하여 호평을 받았다.

전어축제 추진위원회 및 시 관계자는 역대 전어축제 중 가장 선선한 날씨 속에 축제가 성공적으로 잘 마무리되어 시민들과 관광객들께 감사드리며, 내년에는 프로그램 다양성 부족 및 일부 상가의 지나친 상업성 등 금년도 미흡했던 점을 보완·개선하여 보다 발전된 모습으로 관광객들을 기다릴 것을 약속했다.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