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 청와대세트장서 ‘대통령 꿈’ 키워요
합천 청와대세트장서 ‘대통령 꿈’ 키워요
  • 김상준기자
  • 승인 2017.08.08 18:10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5일 합천영상테마파크 청와대세트장 세종실에서 미래의 대통령을 꿈꾸는 합천, 대구, 광주지역 중고생과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합천대통령학교’ 입교식을 개최했다.
5일 합천대통령학교 입교식 개최
영·호남지역 중·고생 리더십 교육

합천군은 지난 5일 합천영상테마파크 청와대세트장 세종실에서 미래의 대통령을 꿈꾸는 합천, 대구, 광주지역 중고생과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합천대통령학교’ 입교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청와대세트장 활성화 일환으로 기획된 이번 ‘합천 대통령학교’ 시범운영은 영호남 청소년 소통은 물론 합천 주요관광지와 연계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관광활성화를 도모하고 이 시대 새로운 리더상을 제시하는 등 청소년의 도전정신을 이끌어내는 시간들로 채워진다.

합천군이 주최하고 밝을명 아카데미와 연꽃인연 주관으로 이달 5일과 11일 두 차례에 걸쳐 2박3일 동안 운영되며 달구벌 대구와 빛고을 광주, 합천의 청소년 40명이 참가한다.

5일 개최된 입교식에는 합천관광과 대장경세계문화축전 동영상 소개를 시작으로 청와대 세트장에 전시된 역대 대통령 휘호와 집무실 내부를 탐방한 후 영상테마파크로 이동 해 일제강점기와 70~80년대 서울종로거리로의 시간여행을 떠나보는 기회도 가졌다.

또한 둘째 날에는 모산재와 합천항공스쿨 경비행기 체험 등 합천의 특색 있고 수려한 관광자원을 둘러보는 일정도 잡혀있어 관광합천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미래대통령 담화문 발표를 위한 본격적인 토론의 장도 펼쳐진다. 지도교수의 지도아래 ‘나의 꿈 대한민국의 미래대통령’이란 주제로 팀별 토론을 진행하고 발표와 질의응답을 통해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며 꿈·소통·열정을 나누는 시간을 보내게 된다.

마지막 날에는 박상언(마음산책 심리연구소장)박사의 ‘나도 대통령 너도 대통령’ 특강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능력을 키워 나가는 시간을 가진 후 소감발표를 끝으로 2박3일 짧은 여정을 추억하며 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광주-대구 고속도로의 확장개통으로 광주~합천~대구간 접근성이 향상됨에 따라 영호남의 소통과 미래인재 육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참가 청소년들이 함께 어우러져 동서통합의 미래를 꿈꾸는 비전을 제시하고 청소년간 교류와 협력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상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