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산 용과 8월부터 본격 출하
통영산 용과 8월부터 본격 출하
  • 백삼기기자
  • 승인 2017.08.10 18:19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까지 13t 생산…영양소가 많은 아열대 과일

통영시에서 생산되는 아열대 과일 용과(Dragon fruit)가 8월부터 도산면의 재배농장 2곳에서 본격적인 출하를 시작했다.


통영에서 생산되는 용과는 통영지역의 풍부한 일조량과 따뜻한 기온 덕분에 당도와 빛깔이 월등히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8월 출하를 시작으로 11월 초순까지 재배면적 0.6ha에 약 13t을 생산할 예정이다.

태양의 선물로 불리는 용과는 겉모습과 달리 속은 품종에 따라 하얀 과육 또는 붉은 과육에 검은깨 같은 부드러운 씨가 박혀 있으며 수분 함유량이 많아 부드럽고 단맛이 나면서 식감이 담백하다.

특히 과육 100g당 칼륨 함량이 272㎎이며 인과 마그네슘, 칼슘, 철.아연, 나트륨, 카로틴수용성식이섬유, 탄수화물, 단백질, 지질, 비타민C,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B3 등 인체에 유익한 미네랄 성분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며 콜레스테롤이 적고 면역체계를 강화해 암과 심장병 예방에 도움이 되고 변비와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뛰어나 기능성 과일로 각광 받고 있다.

용과는 부드러운 과육 그대로 즐겨도 좋지만 샐러드에 곁들여 먹거나 유제품과 함께 갈아 먹으면 새롭고 독특한 맛을 즐길 수 있다.

가격은 ㎏당 1만원에서 1만5000원이며 농산물 공판장에도 출하하고 있으나 재배농장(태양농원 이중환). 피타야농원(제해석)을 방문하거나 재배농가 홈페이지를 통해 직거래 할 수 있다.

통영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통영산 용과가 맛과 품질에서 타 지역에 비해 명성을 계속 이어가 재배면적을 확대해 농가의 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를 할 수 있도록 꾸준한 지원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백삼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