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복음전문요양원 재활프로그램 호평
산청복음전문요양원 재활프로그램 호평
  • 형하선기자
  • 승인 2017.08.20 18:28
  • 1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 남일대해수욕장 나들이 행사 가져

▲ 산청복음전문요양원가 사회재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17일 사천시 남양동 소재 남일대해수욕장에서 어르신 나들이 행사를 가졌다.
산청복음전문요양원(원장 박지혜)가 사회재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17일 사천시 남양동 소재 남일대해수욕장에서 어르신 나들이 행사를 가져 어르신들에게 활력을 선사해 호평을 받았다.

이날 행사에는 20명의 어르신과 10명의 직원 등 30여명이 참여해 해수욕을 즐기면서 모처럼 야외에서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어르신들은 평생 처음, 또는 언제인지 기억도 나지 않는 물놀이를 오늘 해보자며 원장과 직원들의 서슴치 않는 입수에 환호를 하며 민소매와 반바지를 입고 해수욕을 즐겼다.

특히 어르신들은 바닷물에 몸을 담그고, 잔잔한 파도에 몸을 맡기고 직원들의 보호아래 ‘우리 선생님들 최고~’라며 일상으로 회복, 찬란한 시간을 보냈다.

이번 행사는 ‘일상으로의 회복, 찬란한 날들’이라는 주제로 마련된 사회재활 프로그램인 '무한도전 리얼 버라이어티' 행사의 일환으로 어르신들이 다양하고 유쾌한 체험활동에 참여해 본다는 취지로 연중 행사로 마련된 것이다.

이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이 자신의 의지대로 즐기고 실행을 통해 심신의 활력증진과 지역사회 일원으로 자존감 유지로 일상의 즐거움을 느끼고, 생활의 활력이 되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되고 있다.

요양원에서는 이를위해 △설명절 단성 이발소 머리손질 △설명절 덕산 5일장보기 △고향방문 △스파체험 △마산야구장 경기 관람 △당구장 체험 △이마트 장보기 △미장원 머리 손질 △노래방 방문 △시골다방 방문 등의 프로그램을 실시해 어르신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박지혜 원장은 "어르신들에게 다양하고 유쾌한 체험활동에 참가하는 기회를 제공해 심신의 활력 증진과 자존감을 높일 수 있고, 여행의 기회를 제공해 입소에 따른 심리적 소외감을 완화시키기 위해 생활과 사회, 교육 재활 프로그램을 연중 시행하고 있는데 어르신들의 반응이 좋아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형하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