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사천항공우주엑스포 다채롭게 준비
제13회 사천항공우주엑스포 다채롭게 준비
  • 구경회기자
  • 승인 2017.08.22 18:38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27~30일 사천비행장 일원에서 열려
 

제13회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가 오는 10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사천비행장에서 개최된다.


매년 10월 우리시에서 개최되는 남부지역 유일의 항공우주축제인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는 지난해‘공군과 함께하는 2016 사천에어’의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는 에어쇼와 체험프로그램을 강화하는 등 행사를 내실 있게 준비하고 있다.

특히, 행사기간동안 블랙이글스 특수비행팀과 호주 유명 곡예비행팀인 폴베넷에어쇼 곡예비행이 매일 열리며, 축하비행, T-50 KT-1 부활호 시범비행, 탐색구조시범, 고공강하시범 등 다양한 에어쇼가 펼쳐진다. 또한 체험비행에 폴베넷에어쇼가 추가되어 공군수송기 공군헬기 대학/경량항공기 KT-1 시뮬레이터 체험비행과 함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그리고 “제2회 민군 협력 항공우주력 발전 세미나”, “항공무기체계 부품견본전시 및 설명회”를 개최하여 항공산업 발전을 모색하고, 사천바다테이블카, 항공국가산업단지 등 사천시 미래상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천시 종합홍보관”을 운영할 예정이며, 그 밖에도 항공시뮬레이션대회, 드론대회 등 항공대회와 더불어 VR가상현실체험, 타임슬라이스 등 각종 체험교육과 에어쇼 공백 시간에 선보이는 찾아가는 프러포즈와 마술공연 등 각양각색의 볼거리와 체험거리로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들이 즐겁고 유익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한편, 시는 엑스포 행사기간 중 10월27~29일가지 3일간 사천시청 노을광장에서 ‘사천시 농업한마당축제’를 개최하여 관람객에게 폭넓은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등 두 행사의 시너지 효과를 도모하고 관람객들이 두 행사장을 모두 찾을 수 있도록 셔틀버스도 30분 간격으로 운행할 예정이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