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KAI 경영 정상화 조속히 이뤄져야
사설-KAI 경영 정상화 조속히 이뤄져야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17.08.23 18:22
  • 1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AI는 누가 뭐래도 사천을 비롯한 서부경남을 대표하는 기업이다. 그런 KAI가 검찰로부터 고강도의 수사를 받고 있다. 검찰은 KAI가 헬기와 훈련기 등 항공기를 개발해 군에 납품하는 과정에서 원가를 부풀리고 비자금을 조성한 혐의를 잡고 수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런 와중에 전임 하성용 사장이 사임한 뒤 후임 인선이 이뤄지지 않고 직무대행 체제로 운영되고 있는 상황이다.


지역 최대 기업인 KAI가 방산비리와 내부비리 문제로 대대적 수사를 받게 되면서 사천과 서부경남지역에 미치는 여파는 가늠하기 힘들 정도로 크다는 것이 관계자들의 분석이다. 사천을 포함한 경남지역 50여개의 1차 협력업체는 물론 수많은 2차, 3차 협력업체의 연쇄부도가 현실화되지는 않을까 전전긍긍하고 있으며, 지역경제 또한 상당히 위축돼 있는 실정이다.

KAI 일부 경영진의 불법과 비리로 인해 지역사회와 경제의 피해가 장기화되는 사태를 지역민들은 우려하고 있는 것이다. 우리나라 항공우주기술 발전을 위해 오랜기간 일해온 KAI 구성원들과 협력업체, 항공우주도시 건설을 염원하는 지역사회가 피해자가 되는 사태가 빚어지고 있는 것이다.

이런 가운데 경남상공회의소협의회가 지난 21일 ‘항공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한국항공우주산업(주) 조기 경영정상화 건의서’를 청와대와 국회, 산업통상자원부·국토교통부에 발송했다고 한다. 경남상의협은 건의문에서 KAI의 방산비리 의혹 사건과 관련해 검찰수사는 철저하고, 성역없이 진행하되, 대한민국 미래성장 동력인 항공우주산업 발전을 위해 조속한 KAI의 경영 정상화를 건의했다. 정부는 이번 경남상의협의 건의를 적극 수렴해 KAI 경영진의 비리는 단죄하되 하루속히 경영 정상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여 주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